[스타일엑스 강영화 기자] 설렘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연말, 올해도 시끌벅적한 연말보다는 가까운 사람들과 소소하게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는 분위기다. 소중한 나의 가족, 친구, 연인에게 고마운 마음을 대신하는 따뜻하고 센스 넘치는 선물을 소개한다.
사진=WMM STUDIOS, 아르켓, EYEYE
◆스타일, 보온성 모두 잡은 트렌디한 겨울 액세서리
주변에 일명 ‘얼죽코’, 얼어 죽어도 코트만 고수하는 패션 피플이 있다면 따뜻함과 동시에 스타일 지수를 끌어올려 주는 겨울 액세서리 선물로 마음을 사로잡아보자. 먼저, 추운 겨울 매서운 칼바람도 견딜 수 있는 캐시미어 머플러와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아이템인 바라클라바를 추천한다. 머플러는 코트, 패딩 등 어떤 아우터에도 잘 어울리는 세련된 차콜 멜란지 컬러가 겨우내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바라클라바는 무채색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이다. 니트 핸드백 역시 겨울철 포인트로 제격, 포근한 느낌의 니트 핸드백은 센스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사진=채뉴욕, 아르켓, 다이아몬드 레이라
◆겨울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템! 따뜻하고 포근한 아우터
따뜻하고 포근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겨울 필수템 아우터가 제격이다. 평소 꾸안꾸 패션을 즐겨 입는 이들에게는 에코 퍼 재킷을 선물로 추천한다. 기모 면 배색 소매와 밑단 시보리 루즈핏으로 과하지 않은 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야외활동을 즐겨 하는 이들에게는 하이넥 파일 재킷은 어떨까. 부러운 소재감에 오버사이즈 핏의 하이 넥 디자인으로 더욱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단품뿐만 아니라 레이어드, 이너로도 좋은 패딩 베스트는 남녀노소에게 선물하기 좋다.
사진=더 애니멀즈 옵저버토리
◆
사랑하는 아이들에게는 화사한 패션템
매년 아이들이 가장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선물, 올해는 어떤 선물로 기쁘게 해줄지 고민인 이들에게 추천할 패션 아이템으로는 여아에게는 다채로운 원색 컬러나 파스텔톤의 니트는 어떨까. 울 소재의 부드러운 감촉의 니트는 아이들의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입힐 수 있다. 도톰한 두께감이 보온성을 높여주며 넉넉한 사이즈의 오버 핏으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남아에게는 100% 코튼 소재로 제작되어 뛰어난 착용감과 통기성을 갖춘 재킷을 추천한다. 또한 제품 겉면이 코팅 처리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면 생활 방수 및 방풍 기능이 있으며 일교차가 활동적인 아이들도 장시간 쾌적하게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사진=라문
◆
추운 겨울, 집안을 로맨틱하고 포근하게 감싸줄 감각적인 조명
추운 겨울 따뜻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은 선물로 조명을 추천한다. 우아하면서도 환상적인 공간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조명은 연말 잔잔한 홈 파티를 계획 중이거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주변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사진=몰스킨, 케이페이퍼
◆내년 계획과 마음을 담을 수 있는 의미 있는 다이어리, 카드
상대방이 부담스럽지 않게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내년에 이루고 싶은 소망이나, 계획을 적을 수 있는 다이어리를 준비해 보자. 클래식한 디자인과 다양한 레이아웃, 컬러 옵션으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어 호불호 없는 선물이 될 것이다. 선물 받는 사람에게 감동을 두 배로 주고 싶다면 평소에 하기 어려웠던 마음을 카드에 적어 함께 전해보자. 크리스마스와 연말 느낌이 물씬 느껴져 더욱 기분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강영화 기자 zerofir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