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편의점' 유튜브 음원이 11월 25일 저녁 기준 스트리밍 200만 회를 넘어섰다.
지난 8월 25일 이찬원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찬원(일명 ' 또튜브')'에는 "Convenience store (편의점)"라는 제목의 음원이 게재되었다.
이는 이찬원의 첫 싱글 앨범 '편의점'의 음원으로 영상이 따로 없는 유튜브 콘텐츠이다. 뮤직비디오와 달리 따로 볼거리가 제공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음원 스트리밍이 200만 회를 돌파한 것.
이찬원 유튜브 채널 내에서 음원이 2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한 것은 '메밀꽃 필 무렵'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이다.
'편의점'은 경쾌한 리듬과 브라스, 군더더기 없는 백그라운드 보컬의 조화가 인상적인 정통 트로트 곡이다. 하지만, '삼각김밥, 라면 하나', '퇴근길이 고되구나' 등 평범한 일상을 담은 노랫말은 현대인의 인생사를 유쾌하게 전달하며 젊은 세대의 공감도 자아낸다.
덕분에 '편의점'은 공개된 지 석 달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소시민들의 일상을 위로하고 있다.
한편, 이찬원에게 '편의점'은 다른 의미로도 특별하다. 바로 그에게 생애 첫 음악방송 1위 타이틀을 안겨준 곡이 편의점이기 때문이다. 이찬원은 2021년 8월 31일, SBS Mtv '더 쇼 (The Show)'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그날은 이찬원이 2008년 8월 31일, '너는 내 남자'로 전국노래자랑 대구 중구 편에서 우수상을 탄 지 정확히 13년이 되는 날이기에 더욱 의미가 남달랐다.
이에, 이찬원도 행사 등을 통해 공연할 기회가 있으면 늘 '편의점'을 빠뜨리지 않으며 남다른 애정을 보여왔다. 또, 최근에는 '더라이프(The Life)'의 신규 예능 '딩가딩가'를 통해 드럼으로 '편의점' 연주에 매진하는 모습이 방송되기도 했다.
한편, '편의점'을 비롯한 공식 뮤직비디오와 음원이 있는 공식 유튜브 채널 '이찬원'은 11월 25일 현재 구독자 29.9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총 조회 수는 1억 4천7백만 뷰를 넘어서 1억 5천만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또튜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