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5:36
연예

'유지태♥' 김효진, 채식·텀블러·플라스틱 재사용 이어 에코크리에이터 위촉

기사입력 2021.11.11 09:43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2021년 11월 11일-환경재단과 GS리테일은 평소 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실천으로 대중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김효진을 환경영상 제작 사업인 GS샵 에코크리에이터 사업의 명예 에코크리에이터로 위촉했다.

지난달 29일 진행된 GS샵 에코크리에이터 명예 에코크리에이터 위촉식에 참여한 김효진은 위촉패를 받고 “다양한 환경 캠페인으로 환경을 위한 활동을 펼쳐가는 GS샵 에코크리에이터를 응원한다. 배우라는 직업 또한 하나의 크리에이터로 볼 수 있는 만큼 저도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위촉 소감을 남겼다.

김효진은 지난 3월부터 KBS환경스페셜의 진행을 맡아 다양한 환경 문제를 전하고 있으며 개인 SNS를 통해 채식, 텀블러 사용, 플라스틱 재사용 등 환경을 위해 직접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김효진은 GS샵 에코크리에이터의 다채로운 식탁 사업에 참여, 채식 레시피 시민 공모전에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 특별상으로 ‘김효진`s Pick’을 선정하였으며, 이명세 영화감독과 환경 및 채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도 GS샵 에코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환경재단과 GS리테일의 사회공헌 사업인 ‘GS샵 에코크리에이터’는 환경영상을 제작하고 관련한 시민 참여 형태의 캠페인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청소년 부문 10개팀, 전문가 부문 20개팀이 참여한다. 
전문가 부문의 20개 팀은 누구나 에코크리에이터가 되어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할 수 있다는 취지 아래 우리동네 쓰레기 줍기(쓰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용기내’ 캠페인, 의류 업사이클링,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텀블러 선순환 등 다양한 주제로 9월~10월 두 달간 캠페인을 진행했다. 

GS샵 에코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청소년, 전문가 부문의 환경영상과 캠페인의 내용은 GS샵 에코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GS샵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