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뮤빗의 생방송 프로그램 뮤빗 라이브가 11월의 아티스트를 공개했다.
10일 글로벌 K-POP 플랫폼 뮤빗(Mubeat) 측은 “오는 17일 ‘뮤빗’ 애플리케이션으로 시청할 수 있는 라이브 프로그램 ‘뮤빗 라이브(Mubeat LIVE)’에 루미너스(LUMINOUS)와 픽시(PIXY)가 출연한다”고 전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팬덤과의 소통을 이어가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 뮤빗은 글로벌 팬들이 자신들이 응원하는 아이돌 그룹을 열정적으로 응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뮤빗 라이브(Mubeat Live)'를 론칭해 8월부터 블링블링, MCND, 드림노트, 트라이비, 엘라스트 등 매달 다양한 아티스트를 소개하며 글로벌 팬덤과 K-POP 그룹을 잇고 있다.
특히 ‘뮤빗 라이브’는 아티스트마다 다르게 기획되는 콘텐츠로 호평을 받고 있다. 10월의 아티스트로 출연한 트라이비는 ‘케이팝 댄스 빙고'를 선보이며 실력파 아이돌다운 면모를 뽐냈고 엘라스트는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3종 게임을 진행해 팬들과 소통을 나눴다. 11월의 아티스트인 루미너스와 픽시 역시 각 아티스트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의 콘텐츠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7일 오후 2시 뮤빗 라이브에 출격하는 루미너스(영빈, 수일, 스티븐, 우빈)는 지난 9월 데뷔 앨범 ‘YOUTH’로 데뷔한 신인 보이그룹으로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자체 제작 능력을 갖추며 신인답지 않은 실력을 지닌 차세대 보이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후 7시에는 지난 2월 데뷔해 독보적인 콘셉트와 무대 장악력으로 ‘콘셉트돌’, ‘무대 장인’, ‘다크돌’ 등의 수식어를 얻으며 글로벌 팬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픽시(엘라, 로라, 샛별, 디아, 수아, 다정)가 출격한다. 픽시는 지난 10월 발매한 미니 앨범 ‘Fairyforest : Temptation’의 타이틀곡 ‘중독(Addicted)’에 이어 후속곡 ‘Bewitched’까지 연이어 활동하며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다.
한편 글로벌 케이팝 플랫폼 뮤빗(Mubeat)은 글로벌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음악방송 투표, 케이팝 아이돌 그룹의 인기를 반영하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포함한 동영상 차트를 내놓은데 이어 음악방송 프로그램의 생방송 앱 투표를 추가하는 등 글로벌 케이팝 팬들이 요구하는 기능을 잇따라 오픈하고 있다. 뮤빗은 치열한 위버스, 유니버스, 버블 등 케이팝 플랫폼 간 치열한 경쟁의 와중에도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투표, 동영상 차트, 팬덤 광고, 퀴즈, 라이브 등 케이팝 팬덤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제공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사진=㈜블렌딩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