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이 실시한 투표에서 트레저의 'THE FIRST STEP : CHAPTER THREE' 앨범 수록곡 '오렌지 (ORANGE)'가 아이돌 최고의 가을 감성곡으로 선정됐다.
후즈팬은 지난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 '[WhosPICK] 마음까지 촉촉해지는 최고의 가을 감성 곡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후즈팬 공식 SNS 계정을 통한 팬들의 추천을 기반으로 구성된 이번 후즈픽 투표에는 가을 감성에 잘 어울리는 명곡들이 후보에 올랐다. 후보로는 트레저의 '오렌지', 에이티즈의 'Promise', 미래소년의 '비밀 (#Secret)', 휘인의 '헤어지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 방탄소년단의 '고엽', 드리핀의 '물들여', 트와이스의 'Feel Special', 아이유의 '가을 아침'이 올라 경합을 펼쳤다.
치열한 접전 끝에, 트레저의 '오렌지'가 41.73%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에이티즈의 'Promise'가 34.30%로 2위에, 휘인의 '헤어지자'가 8.85%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후즈팬은 이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트레저를 위해 기획 기사를 발행하고 일주일간 앱 내 팝업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서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20만 유저를 돌파했다.
사진 = 후즈팬 제공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