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9:29
연예

임영웅,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로 음원차트 장악…역시 대세

기사입력 2021.10.12 08:50 / 기사수정 2021.10.12 15:48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임영웅이 OST로도 음원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지난 11일 소속사 물고기뮤직 측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임영웅이 가창에 참여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인 ‘사랑은 늘 도망가’가 공개된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에 11일 오후 6시 곡이 공개됐다.
 
임영웅이 부른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인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드라마에 삽입돼 몰입도를 끌어올리는가 하면, 듣자마자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9일과 10일 방송에선 각각 애나킴(이일화)과 아버지 수철(이종원)의 첫 만남 장면 그리고 수철의 회상 장면의 섬세한 감정선을 책임지며 보는 이들의 심금까지 울렸다.
 
‘임영웅표 명품 발라드’라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사랑은 늘 도망가’를 통해 임영웅은 시청률 고공행진 중인 ‘신사와 아가씨’의 인기를 이어가며, 동시에 첫 드라마 OST 참여인 만큼 작정하고 ‘임히어로 효과’까지 뽐낼 계획이었으며, 멜론 실시간 1위, TOP100 3위 진입이라는 기록으로 그 계획을 성공시켰다.

또한 ‘사랑은 늘 도망가’는 멜론 최신 2위, 벅스 TOP100 1위, 바이브 국내 급상승 1위 등에 오르기도 했다.

음원 발매 이후 6시간이 지난 밤 12시 경에는 멜론 실시간1위, 최신2위, TOP100 2위를 기록 했고 지니 음원 2위, 벅스 음원 1위, 바이브 급상승 1위, 벨소리365 1위도 기록했다.

그리고 12일 아침 7시 기준  지니 실시간 차트서 1위를 기록했으며 멜론 핫트랙에서 발라드 부문과 OST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또한 검색 인기곡과 좋아요 많은 곡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이러한 기록들은 임영웅의 막강한 파워를 실감케 한다.

한편, 목소리만으로 고품격 감성과 진한 여운, 감동을 선물한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OST 장르까지 섭렵하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임영웅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