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8:55
스포츠

박지성, 자선재단 '제이에스 파운데이션' 설립

기사입력 2011.02.07 16:36 / 기사수정 2011.02.07 16:36

강정훈 기자



[엑스포츠뉴스=강정훈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이 사회공헌재단인 제이에스파운데이션(JS FOUNDATION·박지성재단)을 설립했다.

박지성은 최근 제이에스 파운데이션(JS FOUNDATION, 이하 박지성 재단)을 설립하고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비영리 재단 인가를 받았다. 박지성 재단은 한국 축구의 세계화와 축구를 통한 행복 나눔을 비전으로 삼아 축구외교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자선 프로그램을 개발해 실천할 예정이다.

박지성 재단은 출범 첫 사업으로 오는 6월 15일 베트남에서 박지성과 국내외 유명 축구선수들이 참가하는 자선경기 '아시안 드림컵(Asian Dream Cup)'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축구라는 전 세계가 하나로 주목하고 함께할 수 있는 아이콘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각국의 축구협회와 지속적인 교류와 지원을 통해 미래의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JSFC를 통한 지속적인 유소년 축구 기술 지원을 통해 아시아 축구 저변 확대를 돕고 문화 교류 또한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박지성 재단은 국내 불우한 환경의 유소년 및 재능있는 청소년 축구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매년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자선기금 모금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재단의 이사장인 박지성은 "재단 설립은 한국과 아시아 축구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준비해 온 것으로, 나의 축구 인생의 또 다른 출발점이자 종착점 이 될 것"이라며 "축구라는 스포츠를 통해 세상이 더불어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의미 있는 사업들을 전개할 예정"이라는 각오를 나타냈다.

[사진(C) 엑스포츠뉴스 DB]



강정훈 기자 mousy0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