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임영웅이 멜론 인기 아티스트 남자솔로 부문 1위를 10월에도 지키고 있다.
최근 음원사이트 멜론에 따르면, 임영웅은 멜론 인기 아티스트 남자솔로 부문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멜론 아티스트 차트는 집계기간 내 항목별 점수를 기준으로 가중치를 부여하여 최종 점수가 높은 순으로 결정되는 상위 50위 아티스트 차트다.
집계기간은 전일 0시부터 23시 59분까지며, 차트 업데이트는 매일 오후 12시에 한다.
항목별 집계기준은 음원(스트리밍, 다운로드 이용자수), 팬증가수(새롭게 팬맺기 한 숫자), 좋아요(모든 콘텐츠 좋아요 수 합), 포토(포토 감상자수), 비디오(비디오 감상자수)다.
이러한 인기 아티스트 차트에서 9월에 이어 10월에도 1위를 차지한 것.
이와 같은 수치와 기록들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 2일 개최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1 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임영웅은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 ‘팬앤스타 최애상’,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트로트 남자)’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데뷔 후 처음으로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출격한 임영웅은 이날 ‘감성 장인’다운 감미로운 라이브 무대로 ‘2021 TMA’를 화려하게 수놓았다.
사진 = 멜론-임영웅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