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23:30
연예

‘선물’ 같은 이찬원의 9월 레전드 무대 TOP10은 무엇?

기사입력 2021.10.07 06: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최근 TV CHOSUN JOY 유튜브 채널에는 “[트롯톱10] 2021년 9월 이찬원 레전드 무대 TOP10 #트롯톱텐 #TV조선조이 #TVCHOSUNJOY (TV CHOSUN 210930 방송 외)”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이찬원의 9월 레전드 무대들이 담겨 있다.

TV CHOSUN JOY 유튜브 채널에 따르면, 그의 9월 레전드 무대는'편의점', '해변의 여인', '떠날 수 없는 당신', '살다가', '딱풀', '삼백초', '애인이 돼주세요', '연하의 남자', '연리지', '바람이려오'이다.

이와 같은 9월 레전드 무대 선정은 이찬원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우선, 이번에는 커버 곡뿐 아니라 원곡자가 이찬원인 곡이 두 곡이나 포함된 점이 눈길을 끈다.

이찬원은 지난 8월 25일, ‘시절인연(時節因緣)’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정식 신곡 '편의점'을 발매했다. '시절인연'이 OST인 점을 고려하면, '편의점'은 이찬원의 이름으로 출시된 첫 싱글 앨범인 셈. 기다림 후에 찾아온 '편의점'은 이찬원의 밝고 희망적인 이미지와 따뜻한 보컬의 힘을 극대화해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레전드 무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에 오른 나훈아 원곡의 '해변의 여인'은 이찬원의 부드러운 중저음이 어우러져, 황혼이 붉게 물드는 남국의 해변을 연상시키며 늦여름 추억에 잠기고픈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번 TOP10에는 '사랑의콜센타'에서 부른 솔로곡뿐 아니라 '뽕숭아학당'에서 신인선과 선보인 듀엣곡 '살다가'가 4위에 포함된 점도 눈길을 끈다. 두 가수는 폭발적인 성량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무대를 찢었다"는 평을 들으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이번 랭킹에는 'TOP6의 특별한 선물' 편에서 선보인 '사랑의콜센타' 레전드 무대가 다수 포함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 시즌 종료를 맞아 최고의 무대들을 되돌아볼 기회가 생기자, 이찬원은 제일 먼저 안무에 자신감을 갖게 해 준 '연하의 남자'를 재연했다. 또한, 경연 이후 한 번도 부르지 않았다던 '딱! 풀'을 안무와 함께 선보여 그 간 그의 결승전 무대를 그리워하던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시 들려주고 싶은 무대'에선 원곡자인 장민호를 놀라게 했던 '연리지'를 진한 감성으로 재해석해 갈채를 받았다.

한편, '전하지 못한 이야기'를 주제로 한 무대에서 이찬원은 김상배 원곡의 '삼백초'를 선곡했다. 그는 "많은 사연을 받았지만, 미처 다 소개해드리지 못했는데 여러분이 주신 모든 사랑 하나하나를 기억하겠다"라며 곡 선정 사유를 밝혔다. 섬세한 감정과 서정적인 가사를 높낮이가 큰 음정에 담아내며 온 마음을 담아 열정적으로 표현한 그는 '한 송이의 삼백초'처럼 시청자의 가슴에 큰 여운을 남겼다. 특히, '아늑한 가슴 나즉한 음성 은근한 그 애정'이란 가사는 '사랑의콜센타' 이찬원을 기억하는 팬들에게 이찬원의 매력을 한 번 더 각인시키며 여운을 남겼다.



이찬원은 10월 7일 저녁 6시, 그의 첫 미니 앨범 '..선물'를 공개하고, 1시간 뒤인 저녁 7시엔 이찬원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티비조선 조이 유튜브 채널-이찬원 오피셜 인스타그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