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3:39
연예

'이상해 아들♥' 김윤지, 코리안 스시 썼다 화들짝…'김밥' 수정 [엑's 이슈]

기사입력 2021.10.03 04:5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김윤지(NS윤지)가 신혼여행 중 먹은 김밥을 인증하던 중 '코리안 스시'(Korean sushi)라고 표기했다가 서둘러 정정했다.

김윤지는 지난달 30일 인스타그램에 "U gotta reserve a day ahead for these Korean sushi"(한국 스시(김밥)를 먹으려면 하루 전에 예약해야 한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김윤지는 편안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차림으로 신혼여행으로 떠난 제주도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고 있다. 와인잔에 든 맥주를 마시고 있는 모습이다. 컵라면과 먹음직스러운 김밥도 놓여있다.

이후 누리꾼들은 김윤지가 김밥을 영어로 코리안 스시라고 적은 것을 지적했다. "korean sushi라고해서 뭔가 했네요", "Korean sushi 말고 kimbap이라 써주세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를 의식했는지, 'Korean sushi'를 'kimbap'으로 수정했다.

과거 해외에서 김밥은 '코리안 스시'로, 떡은 '코리안 라이스 케이크', 전은 '코리안 피자' 등으로 번역돼 불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3년 '한식명 로마자 표기 및 번역 표준'을 발표했다. 영어권을 중심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명칭인 'Bibimbap'(비빔밥)·'Bulgogi'(불고기)·'Kimchi'(김치)와 함께 'Gimbap'(김밥)도 따로 번역하지 않고 로마자 표기만을 제시하도록 했다. 

한식 이름을 고유명사로 표기해야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알릴 수 있고 외국인이 한식의 문화적 배경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거란 의도에서다.

김윤지는 최근 다섯 살 연상의 비연예인 사업가와 결혼했다. 신랑이 코미디언 이상해와 국악인 김영임 부부의 아들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NS 윤지로 가수로 활동한 김윤지는 tvN 드라마 '마인'에 출연하는 등 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 김윤지 인스타그램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