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첫 미니앨범 'Savage(새비지)'로 파워풀한 매력을 선사한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 'YEPPI YEPPI(예삐 예삐)'는 Deep House(딥하우스), Trance(트랜스), Synth wave(신스 웨이브), Trap(트랩)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에스파의 다채로운 음색을 한 곡에 담아낸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남들의 평가보다 스스로를 아름답다고 생각하면 행복해진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또 다른 수록곡 'ICONIC(아이코닉)'은 에너제틱한 드럼 사운드와 반전 있는 곡 전개가 돋보이는 댄스곡으로, 자신감 넘치는 포부를 담은 가사와 어우러진 에스파의 톡톡 튀는 보컬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Savage'를 비롯해, 세계관 스토리를 담은 곡 'ænergy(아이너지)', 파워풀한 댄스곡 'I’ll Make You Cry(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 등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에스파는 30일 0시 각종 SNS 계정을 통해 멤버 윈터와 닝닝의 환각 퀘스트 티저 이미지를 오픈, 강렬한 비주얼을 선사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에스파의 첫 미니앨범 'Savage'는 10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