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9:58
연예

썸데프·지소울, 코드쉐어로 뭉쳤다…드림 뮤지션 조합

기사입력 2021.09.15 09:19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프로듀서 겸 DJ 썸데프(SOMDEF)와 가수 지소울(GSoul)이 코드쉐어로 만났다.

코드쉐어(Chord Share) 측은 지난 14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9일 발매되는 썸데프의 새로운 EP 'NATURE (네이처)'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썸데프가 2년여 만에 선보이는 이번 EP에는 타이틀곡 '사랑이었나봐 (Feat. GSoul)'를 비롯해 'Picturesque1', 'Sometimes (Feat. GSoul)', 'Picturesque2 (Feat. CADEJO)' 등 총 4곡이 수록된다. 이 중 지소울이 과반수에 해당하는 2곡에 피처링 주자로 이름을 올려 썸데프와의 색다른 시너지를 기대하게 만든다.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능 케미스트리를 입증해온 썸데프와 지소울이 코드쉐어 프로젝트로 첫 협업을 펼치게 돼 눈길을 끈다. 두 사람은 각자의 개성은 물론, 신선한 느낌까지 담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썸데프는 서울을 대표하는 DJ 크루 360 Sounds의 일원이자 음반, 패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성 있는 스타일로 주목 받아온 뮤지션이다. 그간 크러쉬, 기리보이, pH-1, 로꼬, 창모, 버벌진트, 팔로알토, DPR LIVE(디피알 라이브), 카더가든, 비와이, 죠지, 후디, 진보, 수민 등과 함께 작업한 '뮤지션의 뮤지션'이기도 하다.

지소울은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독보적인 감성을 지닌 소울풀한 보컬리스트다. 지난해 Mnet '보이스 코리아 2020'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고, 올해도 '시지프스' OST', '사랑이 공평할 순 없을까', 'For You', 'Vibrate' 등 다수의 곡을 발매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앨범 단위의 프로젝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보다 다양한 장르를 수용하는 폭넓은 음악을 선보이는 코드쉐어가 썸데프, 지소울과 어떤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준비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지소울의 참여로 기대를 더하고 있는 썸데프의 새 EP '네이처'는 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코드쉐어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