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강현진 인턴기자) '습도 다소 높음' 고봉수 사단의 히스토리를 담은 KCU 영상이 공개됐다.
1일 개봉한 영화 '습도 다소 높음'은 극한의 습도가 엄습해온 어느 여름날, 에어컨을 꺼버린 극장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현실공감 땀샘개방 코미디다.
영화 '델타 보이즈', '튼튼이의 모험', '다영씨'로 독보적 코미디 세계를 구축해온 고봉수 감독. 2일 '습도 다소 높음' 측은 고봉수 사단의 역사를 담은 고봉수 시네마틱 유니버스(KCU) 영상을 공개했다. '고봉수 사단 그들은 누구인가?'라는 단도직입적인 질문으로 시작되는 KCU 영상. 고봉수 감독을 필두로 뭉친 10년 경력의 무명배우들이 2016년 영화 '델타 보이즈'로 혜성처럼 영화계에 등장했던 순간을 소개한다.
이어 250만 원이라는 초저예산으로 탄생한 '델타 보이즈'로 영화제를 휩쓸며 세상에 이름을 알린 고봉수 사단은 이듬해 '튼튼이의 모험'을 선보이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초저예산으로 고품질의 영화를 만들어내는 코미디 영화의 달인으로 알려지게 됐다. 또, 세계 최고의 열정으로 돈의 장벽을 뛰어넘는 영화를 선보여온 고봉수 사단을 소개한 KCU 영상은 대한민국 최초 코시국 반영 영화 '습도 다소 높음'의 개봉을 알리며 마무리된다.
특히 오랜만에 만나보는 '델타 보이즈'와 '튼튼이의 모험'의 명장면들과 밑도 끝도 없는 비장함으로 웃음을 자아내는 영어 내레이션은 이번에 공개된 KCU 영상의 백미다.
'습도 다소 높음'은 1일 개봉해 상영 중이다.
사진=영화 '습도 다소 높음'
강현진 기자 jink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