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유니버스 뮤직의 열 번째 신곡 아스트로(ASTRO) '얼라이브(ALIVE)'가 베일을 벗었다.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아스트로가 참여한 유니버스 뮤직 신곡 '얼라이브' 음원이 공개됐다. 동시에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유니버스 앱을 통해 독점으로 오픈됐다.
아스트로의 청량한 보컬 매력이 빛나는 '얼라이브'는 퓨처 베이스 기반의 댄스곡이다. 아스트로는 '청량돌'다운 경쾌한 무드로 곡의 시원한 분위기를 더했으며, 진진과 리키가 랩 메이킹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업그레이드시켰다.
특히 "I Feel Alive" "Feel Love 모든 게 다 바뀌어 / 새로워지는 걸 느껴 내 손을 잡아준 그 순간" "이른 아침 눈 뜰 때부터 너로 가득한 걸" 등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비로소 살아있음을 느끼게 되는 청춘의 감정을 풀어낸 가사가 풋풋한 설렘을 안긴다.
여기에 우주 공군 사관생으로 변신한 아스트로 멤버들의 비주얼이 돋보이는 뮤직비디오 역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다. 앞서 유니버스 뮤직은 '레디, 셋(Ready, Set)' 버전과 '테이크 오프(TAKE OFF)' 버전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웅장한 스케일을 예고한 만큼 화려한 영상미로 가득한 뮤직비디오가 시선을 압도한다.
유니버스 뮤직 신곡 '얼라이브'로 함께한 아스트로는 지난 2016년 데뷔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며 글로벌한 성장을 이뤘다. 특히 최근 발매한 8집 미니 앨범 타이틀곡 '에프터 미드나잇(AFTER MIDNIGHT)'을 통해 음악적 성장을 입증하며 아스트로만의 아이덴티티를 보다 뚜렷하게 드러내는데 성공했다.
한편 유니버스 뮤직은 지난 1월, 아이즈원을 시작으로 2월에는 조수미·비, 3월에는 박지훈, 4월은 (여자)아이들, 5월에는 강다니엘과 AB6IX, 7월에는 CIX와 더보이즈, 몬스타엑스까지 국내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위상을 높였다. 이번 아스트로의 '얼라이브'까지 더해지면서 유니버스 뮤직만의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과 무궁무진한 콘셉트 기획력이 더욱 빛나고 있다.
사진=아스트로 '얼라이브' 뮤직비디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