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21:31
경제

GM대우, '한국지엠주식회사'로 사명변경

기사입력 2011.01.20 11:53 / 기사수정 2011.01.20 11:53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GM대우의 사명이 '한국지엠주식회사'로 변경된다.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는 20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글로벌 GM 내에서의 강화된 회사 위상에 발맞춰 회사명을 '한국지엠주식회사(GM Korea Company)'로 변경한다. 사명 변경은 올해 1분기 중 관련 절차를 마치는 대로 완료된다.

또한, 국내시장 입지 강화와 내수시장 공략을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쉐보레(Chevrolet)' 브랜드의 국내 도입을 전격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와 기존 제품의 연식변경 모델 등 모든 신제품이 쉐보레 브랜드로 출시된다.

GM DAEWOO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사명 변경은 글로벌 GM 내에서의 회사 위상 강화와 동시에 한국 시장에 대한 강력한 관심과 의욕에 따른 것"이라며, "변화의 주요 내용은 내수시장 판매 강화, 매출 증대, 강력한 고객관리, 고용창출을 포함해 회사가 목표로 삼는 한국 내에서의 발전을 반영하고 있으며, 두 가지 커다란 변화를 통해 회사가 중장기적 발전을 이루고 국내 소비자들과 한국 경제에 더 큰 기여를 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11년 창립된 쉐보레 브랜드는 스위스 태생 카레이서인 창립자 루이스 쉐보레의 이름에서 유래한다. 쉐보레는 GM의 4개 핵심 브랜드 중 하나이자 GM의 최대 글로벌 브랜드로서 2011년 창립 100주년을 맞이했으며, 글로벌 GM 총 판매량의 53%를 차지하고 있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