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그룹 드림캐쳐가 컴백 쇼케이스를 성료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드림캐쳐(지유, 수아, 시연, 한동, 유현, 다미, 가현)는 지난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미니앨범 'Summer Holiday(서머 홀리데이)'를 발매하며 6개월 만에 컴백했다.
이날 네이버 V LIVE를 통해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한 드림캐쳐는 지유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수록곡 'Alldaylong(올데이롱)'으로 무대의 포문을 열었다. 이후 드림캐쳐는 청량함부터 다크함까지 반전 매력이 가득 담긴 콘셉트 포토를 보며 서로를 향한 칭찬을 주고받아 훈훈함을 자아냈다.
드림캐쳐는 신보 'Summer Holiday' 소개에 이어 타이틀곡 'BEcause(비커즈)' 응원법을 직접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을 공개하며 친근하면서도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보여줬다. 드림캐쳐는 무더위 속에도 지친 기색 없이 촬영에 임하며 열정을 쏟아냈다.
이어 타이틀곡 'BEcause' 무대를 선보인 드림캐쳐는 비주얼 및 안무 킬링 포인트를 전하며 곡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켰다. 특히 이날 전 세계 'InSomnia(인썸니아)'는 실시간 댓글을 통해 드림캐쳐를 향한 열렬한 응원과 환호를 쏟아냈고, 천만 하트를 달성하며 드림캐쳐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BEcause'를 향한 호응도 이어졌다. 'BEcause'는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2위에 진입하는 것은 물론, 수록곡들도 차트인에 성공했다. 31일 오전 8시 기준에는 타이틀곡이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멜론 최신 24Hits에도 빠르게 진입하며 기분 좋은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특히 드림캐쳐는 처음으로 사랑을 노래하지만 메탈록 사운드 기반의 음악색을 잃지 않았고, 영화 '어스'를 오마주한 '가위 춤', 한자 '비'를 형상화한 안무가 담긴 뮤직비디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뮤직비디오 속 드림캐쳐는 폐허가 된 놀이공원과 어두운 공간에서 각각 섬뜩하고 오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드림캐쳐만의 서늘한 사랑 이야기를 완성했다.
이에 드림캐쳐의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은 "드림캐쳐가 드림캐쳐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드림캐쳐", "콘셉트부터 음악까지 모든 게 완벽" 등 호평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드림캐쳐의 'Summer Holiday'는 전작 'Dystopia : Road to Utopia(디스토피아 : 로드 투 유토피아)'로 '디스토피아' 시리즈를 마무리한 드림캐쳐가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가기 전, 팬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 같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BEcause'는 사랑을 향한 집착과 갈망을 직설적으로 풀어낸 곡으로, 현악기의 피치카토 사운드와 목소리를 결합한 멜로디 테마가 오컬트한 분위기를 연출해 서늘함을 자아낸다.
한편, 드림캐쳐는 각종 음악 방송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네이버 V LIVE 방송 화면 캡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