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슬램덩크'가 출시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29일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29일 국내 정식 출시된 ‘슬램덩크’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구글 플레이의 ‘2020년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스포츠 게임의 신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인포그래픽에서는 함께 뛴 선수, 경기 수 등 지난 1년 동안 이용자들과 함께한 수치를 세세하게 반영해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리바운드, 득점, 덩크, 3점슛, 도움, 블락, 스틸 등 각 포지션에서의 최고 선수자료를 선정하고 시즌별 인기 선수자료도 함께 발표했다.
이와 함께 디엔에이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의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랭크전 또는 3vs3 하프코트 시합에서 승리하는 유저들에게 여름대비 훈장을 선물한다.
여름대비 훈장은 크리스탈, 특훈 상자(에이스), 특훈 상자(넘버원), 특성 재료, 잠재력 재료, 합숙훈련카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한정 상점 또는 이벤트를 통해 ‘낚싯대’를 획득한 이용자들은 물풍선 낚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총 5단계에 걸쳐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게임에 접속하는 누적 일자에 따라 강백호 각성카드, 강백호 특훈카드, 스킬훈련카드 등을 제공하는 ‘1주년 각성 강백호!’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1주년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는 오늘(29일) 오후 7시에 공식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슬램덩크 슈퍼리그 코리아 2021 시즌1’의 조 추첨 결과를 발표한다.
조 추첨식에는 개그맨 박준형이 참여해 행사 진행은 물론 동료 개그맨과 팀을 이뤄 이벤트 매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디엔에이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