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0:54
연예

조병규 측 "학폭 의혹 글 작성자, 허위 사실 시인…법적 절차 진행" [공식입장 전문]

기사입력 2021.07.27 13:11 / 기사수정 2021.07.27 13:11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조병규 측이 조병규의 과거 학교폭력 가담 의혹을 제기했던 폭로자가 허위사실임을 시인했다는 내용을 밝혔다.

27일 조병규의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 측은 "당사는 조병규에 대한 근거 없는 학폭 논란을 촉발시킨 게시글 작성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에 나선 바 있다. 피의자는 경찰 수사 중 인터넷상에 올린 글이 허위사실임을 시인하고 이를 깊이 반성하는 공식 사과문을 최근 보내왔다"고 밝혔다.

이어 "위 사건 수사와 관련해 조병규는 자신의 학생생활기록부를 포함해 자신의 학창 시절을 가까이 지켜본 선생님들과 다수 동창생들의 진술 및 증언을 수사기관에 제출한 것 또한 사실이다. 외국 국적의 익명 글 작성자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를 통해 피의자가 특정돼 신원이 확보됐으며, 피의자 국내 입국 시 법적 절차가 진행될 것이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조병규와 관련한 근거 없는 게시글 및 악성 댓글에 대해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조병규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되며 파장이 일었다. 여기에 뉴질랜드에서 조병규와 함께 고등학교를 다녔다는 누리꾼의 폭로가 추가로 이어지면서 조병규의 과거 학교 폭력 가담 의혹 여부가 논란이 됐다.

조병규 측은 연이은 학교 폭력 의혹과 관련해 법적 대응을 시사하며 강경하게 입장을 밝혔고, 이로 인해 활동에 제동이 걸렸던 조병규는 최근 새 작품 출연 검토 중이라는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다음은 조병규 소속사가 밝힌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B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조병규 배우 관련 금일 보도에 대한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사는 배우 조병규에 대한 근거 없는 학폭 논란을 촉발시킨 게시글 작성자들에 대해 법적 조치에 나선 바 있고, 피의자는 경찰 수사 중 인터넷상에 올린 글이 허위사실임을 시인하고 이를 깊이 반성하는 공식 사과문을 최근 보내왔습니다. 

한편, 위 사건 수사와 관련하여 배우 조병규는 자신의 학생생활기록부를 포함하여 자신의 학창 시절을 가까이 지켜본 선생님들과 다수 동창생들의 진술 및 증언을 수사기관에 제출한 것 또한 사실임을 알려드립니다.

외국 국적의 익명 글 작성자에 대해서는 경찰 수사를 통해 피의자가 특정되어 신원이 확보되었으며, 피의자 국내 입국 시 법적 절차가 진행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소속사는 조병규 배우와 관련한 근거 없는 게시글 및 악성 댓글에 대해 적극 대응할 방침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