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2021년 7월 3주 차 아이돌 차트 평점 랭킹 2위에 올랐다.
최근 아이돌 차트는 2021년 7월 3주 차 평점 랭킹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랭킹에서 이찬원은 2위를 차지했다. 그는 141,734표를 받으며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었다.
이로써 그는 16주 연속 2위라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와 같은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현재 아이돌차트는 크게 아차랭킹과 평점랭킹 두 가지를 운영 중이다.
'아차랭킹'은 국내 가수의 음원/음반/방송/SNS/포털 등의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한 주간 가장 화제가 된 가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평점랭킹'은 팬들이 만드는 차트로 국내 가수의 객관적인 수치를 구하기 힘든 팬덤 회원들의 성향과 규모 및 충성도 등을 측정하는 지표다.
한편,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유지나의 '미운 사내'를 꼽아 자신의 SNS 아이디도 mee_woon_sanae로 정한 이찬원.
그는 최근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이하 ‘사랑의 콜센타’) 63회에서 진미령 원곡의 '미운 사랑'을 커버했다. 해당 음원은 지난 13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사랑의 콜센터 Part 63'의 타이틀곡이기도 한 이 곡은 진입하자마자 꾸준히 순위가 상승해 TOP 7에 오르기도 했다. 이후에도 음원 강자들 속에서 수일 째 TOP10 이내의 높은 순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순위는 이찬원의 남다른 가창력과 인기를 실감케 한다.
SNS 아이디부터 곡명까지 '미운'이란 단어가 등장하지만, 팬들에게는 더없이 '美운' 이찬원.
팬들은 그의 아름다운 이미지와 더 어울리도록 '미운' 대신 '美운', '아름다운', '예쁜' 등의 단어를 사용하며 그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아이돌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