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음원 두 곡이 유튜브 핫이슈 차트에서 나란히 순항 중이다.
7월 16일 2시 기준 유튜브 트렌딩 차트에 따르면, 이찬원 유튜브(일명 '또튜브')의 '미운사랑'과 '거리에서' 음원은 유튜브 핫이슈 차트 각각 20위와 22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 핫이슈 차트는 출시되자마자 인기를 끈 새로운 뮤직비디오들의 순위를 기록하는 차트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뮤직비디오는 꼭 공식 뮤직비디오만 말하지는 않는다. 음악이 메인인 영상은 핫이슈 차트에 포함될 수 있다.
앞서 이찬원은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이하 ‘사랑의 콜센타’) 63회에서 트로트 곡인 진미령의 '미운 사랑'을 열창했다. 해당 음원은 지난 13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찬원은 무대 당시 감미로운 보이스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애절한 감정선을 살려 이 곡을 소화했다.
특히, 화사한 꽃잎이 흩날리는 분홍빛 배경을 뒤로한 채 애잔한 가사에 맞춰 선보인 아련한 표정과 절절한 몸짓은 한 폭의 수묵화를 보는 듯 아름다웠다는 평이다.
이에, 이찬원의 '미운 사랑' 무대는 클린 버전 및 세로 직캠 영상이 TV CHOSUN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되자마자 큰 관심을 받았다.
해당 곡은 큰 인기에 힘입어 '사랑의 콜센타 Part 63'의 타이틀곡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지난주 발매된 이찬원 표 발라드 '거리에서'도 꾸준히 큰 사랑을 받으며 22위를 수성하고 있다.
정통 트로트와 발라드 곡을 나란히 유튜브 트랜딩 차트에 입성시키며 남다른 인기를 보여준 이찬원.
그가 앞으로 펼칠 다양한 스펙트럼이 더욱 기대된다.
한편, 이찬원은 2020년 말에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이찬원의 유튜브 채널 ‘이찬원’은 현재 총 조회 수 9천9백만 뷰를 넘어 1억 뷰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