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6:02
연예

이찬원 팬클럽 ‘찬스’의 어덕행덕 비결은?…힐링 여행 ‘또지순례’

기사입력 2021.06.30 00:3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 팬클럽 ‘찬스’의 어덕행덕(어차피 덕질할 거 행복하게 덕질하자) 비결은?

뜨거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TV조선 ‘미스터트롯’이 배출한 트롯맨들의 인기는 그 열기가 더해가고 있다. 지난 6월 18일 대구를 시작으로 재개된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그 열기에 불을 지폈다.

특히 대구 콘서트는 이찬원의 생애 첫 고향 콘서트였기에 이찬원과 이찬원 팬들의 감동이 남달랐다. 이에 콘서트 현장은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이찬원 팬클럽 ‘찬스’의 노란 물결로 장관을 이뤘다.

콘서트 후에도 이찬원의 흔적을 찾아 대구를 방문하는 이찬원 팬들의 발길은 줄어들지 않고 있다.

평소 애향심이 남다른 이찬원이기에 이찬원의 팬들도 대구를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또지순례’를 하기 위한 이찬원 흔적 여행은 계속되고 있는 것.

‘또지순례’(찬또배기+성지순례)란 성지순례에 빗대어 이찬원이 다녔던 학교, 다녀간 식당, 이벤트 카페 등을 찾아 이찬원과 함께하는 기쁨을 느끼고자 하는 것이다.

대구의 여름은 ‘대프리카’(대구+아프리카)라는 별명답게 덥기로 유명하다. 그러나 팬들은 대구의 더위마저도 그의 열정을 키워준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

팬들이 찾는 대표적인 ‘또지순례’ 장소는 다음과 같다.



1. 경원고-영남대학교 등 모교 방문

이찬원 흔적 여행의 특이점 중 하나는 그의 학창시절을 함께 추억하는 것이다.

이찬원은 학창시절 수차례 학생회장을 지낸 모범생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찬또위키’라는 별명답게 연예계 대표적인 뇌섹남이다.

또한, 그는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지녀 ‘유교보이’, ‘孝의 아이콘’ 등 다양한 별명도 갖고 있다.

이런 이찬원이기에 그의 학창시절은 팬들 사이에 늘 회자 되고 있다.

그의 모교를 방문한 찬스들은 한결같이 이렇게 말한다.

“잘 자라줘서 고마워!”



2. 이찬원 부모님이 직접 운영하는 ‘카페 찬스

많은 연예인 팬들이 생일과 데뷔 등을 축하하기 위해 카페 이벤트를 진행하지만, 이곳은 특별하다. 바로 이찬원의 부모님이 직접 운영하는 카페이다. 

카페명도 팬클럽 명칭인 ‘찬스’로서 그야말로 찬스의 천국인 곳이다.

카페 입구에서부터 온통 이찬원 세상인 곳.

어린 시절 사진부터 데뷔 후 지금까지 모습을 담은 다양한 사진과 굿즈가 가득 전시돼 있다.

‘송해 공원’에 위치한 ‘카페 찬스’는 이미 대구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카페 찬스를 방문한 찬스들은 이찬원의 부모님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

“잘 키워주셔서 감사해요!”



3. TV조선 ‘백반기행’ 100회 특집편에 소개된 맛집 탐방

TV 조선 ‘백반기행’ 100회 특집은 이찬원이 게스트로 출연, 대구가 방문지였다.

이찬원은 음식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평소 몸에 밴 예의바른 태도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백반기행’을 보고 이찬원의 팬이 된 사람들도 상당수다.

찬스들은 특별히 이찬원이 앉았던 곳에 앉아 식사를 한다.

이찬원이 느낀 맛을 함께 느끼며 행복해하는 찬스들.

맛집도 가고, 이찬원과 함께하는 기쁨도 누리고 일석이조인 것이다.



4. 이찬원 랩핑 버스

그리고 대구 콘서트 기간 동안 명물이 된 ‘이찬원 랩핑 버스’가 여전히 운행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콘서트가 있는 금,토,일에는 대구에서 출발해 콘서트가 열리는 지역까지 왕복 운행한다.

최근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된 광주 콘서트 현장에도 이 랩핑 버스를 볼 수 있었다.

콘서트가 없는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는 이찬원의 모교인 영남대학교에서 그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송해공원’에 위치한 ‘카페 찬스’까지 운행을 한다.

그야말로 ‘또지순례’를 할 수 있는 버스인 것이다.

랩핑버스를 타고 이찬원의 음악을 들으며 이찬원이 다닌 영남대학교와 카페찬스까지 둘러본 찬스들은 눈물이 날 정도로 감동이라며 행복해 한다.

한편, ‘미스터트롯’ 대구 콘서트가 성황리에 종료된 가운데 그 열기에 힘입어 추가 공연이 편성됐다. 오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두 번째 대구 콘서트가 열린다.

지난 주 광주 공연에 이어 앞으로도 서울, 청주, 부산, 고양 등 공연장과 협의가 완료된 지역에서 개최된다.

‘미스터트롯’ TOP6 콘서트는 거리두기 좌석제, 마스크 착용, 문진표 작성 및 QR코드 체크인, 함성 금지, 음식물 섭취금지, 상시 방역 등 정부와 질병관리청에서 권고하는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 및 예방 수칙 준수 하에 안전하게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 뉴에라 프로젝트-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