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3:13
연예

'체인지 데이즈' MZ세대 현실 연애→이별 고민까지 대리 체험

기사입력 2021.06.22 14:25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카카오TV 오리지널 '체인지 데이즈'가 MZ세대들의 연애 코드를 담아낸 새로운 연애 리얼리티로 매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커플 새로고침 '체인지 데이즈'는 저마다의 이유로 ‘이별의 문턱’에 선 연인들이 자신들의 연애를 진지하게 되돌아보며 진정한 해피엔딩을 찾아나서는 커플 새로고침 프로젝트다. 세 쌍의 커플들이 일주일간 함께 여행을 하며 현재의 연인과의 데이트로 설렘을 되찾기 위한 새로운 기회를 갖는 것은 물론, 비슷한 이별의 고민을 안고 있는 다른 이들과의 시간을 통해 내 연인과의 관계를 짚어보며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연애’에 대한 진지한 해결책을 찾아가는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지난 5월 첫 공개 후 본편 4회만에 누적 1100만뷰를 달성, 부가 영상까지 포함하면 누적 1550만뷰에 이를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체인지 데이즈'의 열혈 팬들은 역시 MZ세대다. 이들은 마음에 드는 상대에 대한 호감 표시부터 고백, 긍정적인 연인 관계를 유지법에 이르기까지 각종 연애 꿀팁도 동영상을 통해 배울 만큼 이른바 ‘랜선 연애지침’에 진심. 이에 수십만 구독자를 보유한 연애 전문 유튜버, 비대면 타로점 등을 통한 연애 상담 채널까지 생길 정도로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한 연애 전문 콘텐츠가 속속 증가하는 가운데, 현실 연애와 이별 고민까지 대리 체험할 수 있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체인지 데이즈'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것.

'체인지 데이즈'는 참신한 콘셉트를 통해 현실 연애의 민낯을 고스란히 드러내, 연애 중 겪는 갈등과 이별 고민들까지 숨김없이 보여주며 MZ세대들에게 현실적인 연애 조언을 전하고 있다. '체인지 데이즈' 속 6명의 남녀는 현재 연애를 하고 있는 커플인 동시에 저마다의 행복을 꿈꾸며 사랑하고 연애하는 ‘나’ 개인으로서, 각기 원하는 연애의 모습을 고민하며 속마음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다. 낯선 여행지에서 현재의 연인과 설렘을 되찾기 위해 데이트를 하고, 다른 이성과도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각자의 연애 고민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통해 연인 관계에서는 꺼내기 힘든 속마음까지 진솔하게 전달, 연애부터 이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MZ세대 시청자들이 대리 체험하도록 돕고 있다.

더욱이 6명의 남녀가 함께 여행을 떠난 목적이 바로 ‘진정한 나의 행복’이라는 점도 MZ세대의 연애관에 부합해 더욱 공감을 자극한다. 연애에서도 ‘우리’뿐 아니라 ‘나’의 행복이 중요하고, 의미 없는 관계 유지보다는 각자가 원하는 사랑의 형태를 추구하는 요즘의 연애관에 따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연애’를 찾으려 고민하는 남녀의 모습에 많은 MZ세대들이 감정 이입하고 있는 것. 더욱이 장도연, 양세찬, 코드 쿤스트, 허영지 등 4MC는 각자의 연애 지론과 철학을 바탕으로 연애에 대한 불꽃 토론을 펼치며 6명의 남녀가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행복한 엔딩일지 시청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응원하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더욱이 MZ세대들은 콘텐츠 시청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를 통해 각 에피소드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나누고 있다. 매회 '체인지 데이즈' 속 연애에 대한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감상한 시청자들이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갑론을박을 펼치며 몰입하고 있는 것. 자신이 즐기는 콘텐츠를 친구, 동료 등은 물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함께 공유하고 이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재미를 더욱 확장하는 MZ세대의 콘텐츠 향유 문화가 엿보이는 부분이다. 이에 '체인지 데이즈'는 매회 뜨거운 토론이 펼쳐질 만한 연애 고민을 화두로 제시하는 것은 물론 이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공개하는 등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즐길 거리들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포털사이트 다음 연예 페이지에는 커플들의 사연과 상황에 대한 투표가 게시돼 1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또한 매회 콘텐츠 공개 직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연애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상황들을 공유하고 그 해결책을 함께 고민하는 수백, 수천건의 댓글이 이어지며, <체인지 데이즈>를 감상한 후 이에 대한 폭풍 토론과 참견을 나누는 새로운 놀이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

이렇듯 MZ세대의 무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체인지 데이즈'는 지난 15일(화)부터 넷플릭스에도 함께 공개돼 더욱 많은 시청자들에게 선보여지며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온라인 화제성을 이끌어가는 주역이 MZ세대인 만큼, 회차가 거듭될수록 입소문을 타며 '체인지 데이즈'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욱이 22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에피소드에서는 체인지 데이트를 통해 각자의 연애 고민들을 솔직하게 나눈 6명의 남녀들이 다시 숙소로 돌아와 한데 모인 가운데, 커플들이 미안함과 질투심, 서운함이 얽힌 복잡미묘한 감정을 숨기지 않고 드러낼 예정이다. 이에 MC들 역시 제각각 ‘버럭’과 ‘아련’을 오가는 극과 극 온도차의 리액션을 펼치며 폭풍 몰입을 예고해, 새롭게 펼쳐질 에피소드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이 벌써부터 끓어오르고 있다.

이별을 고민하는 실제 커플들이 여행을 통해 연애의 해피엔딩을 그려보는 독특한 콘셉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 '체인지 데이즈'는 매주 화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카카오TV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