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8:08
연예

'쇼챔' 방탄소년단, 출연 없이 1위…엔플라잉·하성운·위아이 컴백 [종합]

기사입력 2021.06.16 18:31 / 기사수정 2021.06.16 18:31

강현진 기자

[엑스포츠뉴스 강현진 인턴기자] '쇼 챔피언' 방탄소년단이 6월 셋째주 1위를 차지했다.

16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SHOW CHAMPION'(이하 '쇼챔')에는 EXO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헤이즈가 1위 후보에 올랐다. 1위 후보 모두 출연하지 않은 가운데,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Butter'는 5월 21일 발매한 신나고 경쾌한 서머송이다. 'Butter'는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들어 너를 사로잡겠다는 방탄소년단의 귀여운 고백이 담긴 곡으로, 리더 RM이 곡 작업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엔플라잉(N.Flying)과 하성운, 위아이가 컴백무대를 꾸몄다.

실력파 밴드 엔플라잉은 데뷔 6년 만의 첫 정규 앨범 'Man on the Moon' 발매해, 타이틀곡 'Moonshot'으로 컴백무대를 꾸몄다. 'Moonshot'은 파워풀한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록 장르로 변화를 두려워한다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또, 아련한 락 발라드 장르의 수록곡 'Flashback' 무대를 함께 공개해 상반된 매력을 선보였다.

하성운은 다섯 번째 미니 앨범 'Sneakers' 발매했다. 그의 타이틀곡 '스니커즈'는 그리스 신화의 헤르메스를 모티브로 하여, 상상하는 힐링의 순간 또는 희망이 있는 곳으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하이브리드 사운드로 표현한 곡이다. 하성운은 청량미 넘치는 퍼포먼스로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가득한 무대를 선보여 시선을 끌었다.

또, 4개월 만에 초고속으로 컴백한 위아이가 'IDENTITY'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세 번째 미니 앨범 'IDENTITY : Action'으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BYE BYE BYE'는 시원한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스스로를 얽매이게 하는 수많은 걱정들과 구속을 벗어나 진정 하고싶은 것을 하기 위해 떠나가고픈 마음을 담고 있다. 또, 트렌디한 힙합 장르의 수록곡 'Waitin' 무대를 함께 선보여 팬심을 저격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이날 N.Flying, 하성운, 위아이, 에버글로우, 공원소녀, 우진영, GHOST9, woo!ah!, EPEX, LIGHTSUM, 트라이비, 블리처스, 미니마니​가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에브리원 방송화면

강현진 기자 jink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