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19:31
경제

[HEALTH] 추위를 피하는 방법

기사입력 2011.02.24 03:10 / 기사수정 2011.02.24 03:10

editor 기자

(BREAK Vol.3) 많은 스포츠맨들이 기다리던 겨울. 드디어 겨울이 왔다! 그들이 겨울을 기다린 이유는 여자친구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도, 시크한 겨울패션도 아니다. 바로 추위 속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 때문. editor 박혜원


<실내 스포츠>
추운 건 싫지만 운동을 즐기는 이들. 창밖에 내리는 눈을 바라보며 민소매 티셔츠에 배인 땀을 훔치고 싶다면 실내 운동을 추천한다. 실내에서는 계절에 상관없이 운동할 수 있지만 특히 겨울에 하면 더욱 매력적인 종목들!



1. 그녀를 유혹하는 스케이트
이제 대한민국에서 스케이트는 김연아를 비롯하여 모태범, 이상화, 곽윤기 등 국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귀요미’들의 운동. 이에 힘입어 스케이트장을 찾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초보자를 위한 강습도 늘어나고 있으므로 부담 없이 간단한 여가생활로 즐길 것을 추천하고 싶다. 스케이트는 일단 전신 운동이 가능하고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좋은 운동.

게다가 안짱다리를 교정해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틈틈이 실력을 쌓아 스케이트장에서 데이트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여자 친구의 손을 잡고 빙판 위를 자유자재로 달리는 당신을 상상한다면 없던 의욕도 불끈! 솟을 것이다.



2. 땀 흘리기 싫다면 실내 수영
박태환 만큼은 아니어도 넓은 어깨를 가지고 싶다면 수영을 추천한다. 이미 많은 이들이 가진 취미 중 하나인 수영은 운동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부터 건강을 돌보기 위한 중년들 까지 남녀노소가 함께하는 운동. 스케이트와 마찬가지로 전신운동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살이 잘 빠지는 운동 중 하나.

꾸준히 수영을 한다면 어깨 근육이 발달되고 폐활량이 늘어나는 등 전반적으로 체력이 좋아지는 좋은 운동이다. 살을 빼고 싶다면, 또는 기초 체력이 약하다면 추천하고 싶은 운동이다. 그리고 땀을 빼는 것을 싫어하는 이들에게도 추천. 후끈후끈한 헬스장에서 땀을 흘리며 아령을 드는 것이 싫다면, 실내 수영장에서 시원하게 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임을 기억하자.




3. 스트레스 날리는 스쿼시
스쿼시의 최대 장점은 좁은 공간에서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최대의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고마운 운동이라는 것이다. 좁은 공간에서 이리 뛰고 저리 뛰는 것이 뭐 그리 좋을까 싶다면 잘못된 생각. 쉴 새 없이 날아오는 공을 맞추기 위해 온 몸에 땀이 나고 다리는 바쁘게 움직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40분 동안 스쿼시를 하면 600Kcal나 소모가 된다는 놀라운 사실!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운동이므로 여자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스쿼시 동호회에 가입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다. 공을 치며 스트레스를 푸는 것은 물론, 건강미 넘치는 여자 친구도 만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테니 말이다.

 

<실외 스포츠>
실내 스포츠를 보고 코웃음 치는 당신. 진짜 남자라면 야외에서 즐기는 스포츠에 강해야 한다. 운동이란 자고로 즐거워야 제 맛이라는 당신에게 추운 날씨도 잊게 해 줄 신나는 스포츠를 소개한다.



1. 겨울 스포츠의 꽃! 스키&스노보드
수많은 이들이 겨울을 기다린 이유 중 단연 1등은 스키장! 스키와 스노보드는 둘 다 기본적인 운동신경만 있다면 하루 만에 중급코스도 가능하다는 쉬운 스포츠다. 게다가 짜릿한 속도감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어 한 번 중독되면 벗어나지 못한다는 것.

하체 운동에 좋고 허리기능 강화에 효과가 있으며 심폐기능을 기르는 데에도 더없이 좋다고 한다. 여름에 바닷가에 간다면 겨울엔 스키장을 가주어야 하는 추세. 눈밭에서 느끼는 스피드가 당신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2. 하늘을 달리다. 패러글라이딩
추운 겨울에 패러글라이딩이라니. 생뚱맞게 느껴지는가? 하지만 겨울은 패러글라이딩을 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라는 사실. 겨울에는 상승기류가 많아 한 번 타면 하늘에 떠 있는 시간이 길다고 한다. 하늘 위에 떠 있는 짜릿함을 오래도록 느끼고 싶다면 패러글라이딩이 가장 적합한 스포츠.

1시간 정도의 이론 교육과 2시간 정도의 기초 훈련을 마치면 누구나 곧바로 비행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배우기가 쉽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무엇보다 하늘을 날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이라면 누구든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 패러글라이딩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마음속의 근심 걱정을 모두 하늘에서 털어버리기를!

 

3. 산사나이가 되어보자. 겨울산행
누군가는 등산이 지루하다고 한다. 막걸리 좋아하는 아저씨들이나 하는 것이 등산이라고. 하지만 김제동의 등산친구들 중 이효리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아시는가. 등산은 더 이상 지루하고 고루한 아저씨들의 공유물이 아닌 자연과 건강을 사랑하는 산사나이들의 겨울 레포츠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겨울산행은 유독 힘들기도 하지만 그만큼 보람차고 눈앞의 설경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힘든 산행을 끝냈을 때의 희열을 느끼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는 것이 바로 겨울산행. 완벽한 장비를 갖추고 시작한다면 초보자도 안전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위에서 소개한 스포츠들의 매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는 것. 안전요원의 주의사항을 새겨듣고 위험하다는 일은 처음부터 하지 않는 것이 진정 똑똑한 남자. 무조건 내 맘대로 식의 마초남은 이 세대 여성들이 가장 기피하는 타입이므로 주의, 또 주의하자.

▶ BREAK 기사 더 보기



editor 박혜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