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한빛소프트의 '런댕이 챌린지'가 참가자 신청을 받고 있다.
7일 반려동물과 사람의 건강한 산책 문화 정착을 위한 '제1회 런댕이 산책 챌린지'가 오는 7월12일부터 25일까지 한빛소프트의 달리기·걷기 플랫폼 '런데이'에서 진행된다. 런댕이는 런데이와 댕댕이(멍멍이라는 뜻의 인터넷 신조어)의 합성어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현재 등록을 진행 중이며, 반려동물과 산책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런데이'를 내려받아 6월30일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챌린지 오픈 이후 참가자들은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런데이를 실행한 뒤 반려동물과 함께 총 5km 이상 산책하면 된다. 런데이는 이용자들이 모이지 않고도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함께 참여하고 기록을 공유할 수 있는 버추얼 챌린지 기능을 지원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쾌적한 산책을 위한 고급 스포츠 반바지 ▲반려동물을 위한 고급 런댕이 기념 펜던트 ▲반려동물 살균 탈취제 ▲런댕이 마스크(2매) ▲시원한 산책을 위한 이온음료 ▲매너 산책을 위한 배변봉투(10매) 등 굿즈세트와 SNS에 공유 가능한 ▲런댕이 온라인 스티커 ▲런댕이 온라인 배지 ▲런댕이 온라인 완주증을 증정한다.
또한 런데이는 6월 30일까지 포토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챌린지에 참가 신청하고 6월30일까지 반려동물의 예쁜 모습이나 반려인과 함께한 즐거운 시간을 담은 사진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원적외선 드라이룸, 실내 자전거, 화장품 8종세트를 비롯해 근육 보호 스포츠 테이프, 틴트스틱, 비건음료, 산책 리드줄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런데이는 반려동물과 함께한 사진을 다양한 스티커와 함께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앞서 한빛소프트는 지난 4월 대한수의사회, 오에스플랜과 업무협약을 맺고 동 행사를 준비해 왔다. 런댕이 챌린지를 통해 사람과 반려동물이 한가족으로서 한층 더 건강해질 수 있다는 인식을 제고하고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소중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수의사회는 1948년 설립해 동물과 사람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전국 2만여 수의사 회원들은 동물의 진료, 동물 전염병 및 인수공통감염병에 대한 연구, 국가간 검역과 방역, 식품안전, 동물의 복지, 야생동물의 보호 등 다양한 수의업무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런데이 관계자는 "대한수의사회와 함께하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건강한 반려동물 산책 문화 정착에 기여하는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하고 고독한 일상 속에서 반려인들도 위로받는 시간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런데이의 챌린지는 일정 기간동안 주어지는 과제를 이용자들의 협동 또는 개인의 노력을 통해 완수하는 콘텐츠로서 진행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한빛소프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