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시네마가 오는 6월 5일 '롯데시네마에서도 '용기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6월 5일 단 하루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직접 준비한 다회용기에 팝콘을 가득 채워 판매하는 이벤트로 용기 크기에 대한 제한은 없으나 뚜껑이 있는 다회용 식품용기에 한해 참여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용기내팝콘'은 전국 롯데시네마 108개 지점에서 두 차례(오전 11시~오후 2시, 오후 5시~오후 8시)에 걸쳐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6천원, 맛은 오리지널과 카라멜 중 선택이 가능하다.
롯데시네마는 구매 인증샷을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용기내 팝콘 구매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롯데시네마팝콘#용기내팝콘#1일1그린#용기내캠페인#고객이 준비한 용기 이름'이며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기념해 다회용기 사용이라는 의미가 담긴 뜻깊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재 상영관 안에서 음식물 취식이 불가한 상황이라 아쉽긴 하지만 고객들이 영화관의 즐거움 중 하나인 팝콘을 마음껏 즐기면서 환경까지 생각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앞서 롯데시네마는 지난 1월 업계 최초 친환경 시네마 선언과 함께 재활용이 용이한 팝콘 용기 사용을 계속해서 확대하고 있으며 매점 상품의 테이크 아웃과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시에는 국제산림협회의 FSC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영화관 매점에서 제공되는 빨대를 생분해성 빨대로 교체해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5월에는 일회용 음료컵을 대체할 음료용 다회용기를 도입하는 등 영화관의 소모품들을 환경 친화적 제품으로 전환하고 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시네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