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프로듀서 그룹 015B(공일오비)가 신곡 ‘불확정성의 원리 (Feat. 다원)’를 10일 발표했다.
015B의 신곡 ‘불확정성의 원리’는 지난달 발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신스팝 ‘빅터를 기다리며’에 참여했던 보컬 다원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이다.
이번 신곡은 드럼과 베이스의 단순한 구조로 시작해, 강렬한 기타 리프와 뉴웨이브와 신스팝적 요소 등 버라이어티한 진행을 보여준다. 특히 첫 시작부터 등장해, 지속해서 반복되는 중독성 강한 ‘에에에에’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번 곡의 제목인 ‘불확정성의 원리’는 과학적 용어이지만, ‘미래는 확정되어 있지 않으니 다른 미래를 만들면 된다’는 이야기로 조금 쉽게 풀어서 사용했다.
지난달 발표한 015B의 신곡 ‘빅터를 기다리며’에 이어 2번째로 피처링에 참여한 싱어송라이터 다원은 지난해 싱글 ‘Midnight Blue’로 데뷔한 싱어송라이터로, 데뷔 전 밴드 ‘서교동의 밤’의 ‘walking in the moonlight’, ‘럭키 스타’ 등의 곡에 객원 보컬로 참여해 많은 리스너의 사랑을 받았던 보컬이다.
015B의 중독성 강한 신곡 ‘불확정성의 원리 (Feat. 다원)’은 10일 정오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피처링 보컬 다원이 디렉팅에 참여한 뮤직비디오도 015B 유튜브 채널 및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dew89428@xportsnews.com / 사진=더공일오비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