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1:33
연예

AB6IX, '찐팬' 응원에 눈물 흘린 이유…'팬잘알' 아이돌 (팬찾쇼)

기사입력 2021.05.07 17:27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AB6IX가 '찐팬'의 사랑에 눈물을 쏟았다.

지난 6일 U+아이돌Live앱에서 공개된 '팬찾쇼' 2회에서는 '팬잘알' AB6IX가 밀착 추리 끝에 '찐팬'을 찾아내는 감동적인 결과가 공개됐다.

AB6IX는 서로 강력하게 '찐팬'을 주장하는 ‘웅동이짹휘짹휘’, ‘고척돔 식물원 출신’ 에비뉴(AB6XI 팬클럽명) 중 '찐팬'과 '라이어팬'을 찾아내야 하는 미션을 받았다. ‘찐팬 추리의 방’에 입장한 멤버들은 “식은 죽 먹기”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나 ‘찐팬 추리의 방’에 입장한 AB6IX는 곧 '멘붕'에 빠졌다. 먼저 '웅동이짹휘짹휘방'에 간 AB6IX는 포토 카드부터 응원봉, 김동현의 얼굴이 크게 박힌 입간판, 김동현이 졸업한 학교의 교복까지 완비된 방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멤버들은 냉정을 유지하며 “설정이 너무 과하다”, “작가님들의 기운이 느껴진다”라며 날카로운 촉을 세웠지만, 이내 AB6IX의 취향까지 완벽 파악한 ‘AB6IX템’에 무장해제됐다.

‘고척돔 식물원 출신 에비뉴’ 방에 간 멤버들은 더 큰 고민에 빠졌다. 멤버들이 평소에 쓰는 향수, 지갑을 보고 바로 “인정한다”며 고개를 끄덕인 것. 게다가 팬사인회에서 직접 받은 사인을 가진 ‘찐팬’의 흔적에 “이건 결정적 단서”라면서도 “제작진이 준비한 것일 수도 있다”고 애써 '금촉'을 유지하려는 노력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서로 '찐팬'을 주장하는 두 사람을 영상으로 만난 AB6IX는 애틋하고 절절한 팬들의 사랑에 감동한 나머지 결국 눈물까지 흘렸다. ‘고척돔 식물원 출신 에비뉴’는 “저희는 서로에게 없어선 안될 존재다. 너무 보고 싶다. 나를 꼭 찾아주길 바란다”라고 했고, ‘웅동이짹휘짹휘’는 ”AB6IX는 자부심이다. 저 역시 AB6IX에게 먹칠하지 않기 위해 조심하며 덕질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 사람의 진심어린 이야기를 들은 멤버들은 "눈물이 날 것 같다"고 하다가, 결국 눈시울을 붉혔다.

이후 AB6IX는 각자의 논리로 '찐팬'을 추리했다. '찐팬'과 '라이어팬'을 두고 고민하던 멤버들은 결국 '찐팬'만이 알 수 있는 단서를 흘린 '고척돔 식물원 출신 에비뉴'를 '찐팬'으로 3대1로 결정했고, 그 결과 '찐팬'을 찾는 데 성공했다.

AB6IX는 “직접 못 만나서 너무 아쉽다. 우리 서로 평생 사랑했으면 좋겠다. 고맙다”라고 ‘찐팬’에게 영상 편지를 보냈다. ‘팬찾쇼’를 통해 ‘팬잘알’을 인정받은 멤버들은 “예상했던 대로”라며 환호하며 추리 성공의 기쁨을 누렸다.

 AB6IX는 7일 오후 5시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팬찾쇼' 스페셜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스페셜 영상에서는 멤버들이 서로의 파트를 바꿔 신곡 ‘감아’에 맞춰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일명 ‘맞추리 댄스’에 도전한 AB6IX는 파트 변경에 잠깐 당황하다가도, 이내 "쉽네"라며 화려한 군무를 선보였다.

한편, ‘팬찾쇼’ 스페셜 영상에서 ‘맞추리 댄스’로 ‘퍼포먼스 장인’의 면모를 드러낼 AB6IX의 활약상에 관심이 쏠린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U+아이돌Live앱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