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9:01
연예

싸이가 알아본 페노메코, 신곡 'JAJA'로 전한 존재감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1.04.20 18:00 / 기사수정 2021.04.20 17:48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페노메코(PENOMECO)가 피네이션 합류 후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페노메코는 20일 오후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EP 'Dry Flower(드라이 플라워)'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페노메코는 이번 앨범 'Dry Flower'에 앨범명 그대로 건조화(花) 같은 성숙함과 시간의 흐름을 담았다. 타이틀곡 'JAJA'를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래퍼 버벌진트부터 Hoody(후디), 키드밀리(Kid Milli), sogumm(소금)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배우 김향기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페노메코가 표현하고자 한 감정선을 표현해냈다.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 합류와 동시에 새 앨범을 발매하며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게 된 페노메코는 "하나하나 뿌리처럼 나열된 곡들은 시간이 흘러 'Dry Flower'라는 곡으로 완성됐다고 전했다.

특히 '어디 가고 싶어 I really wanna know 궁금해 하루종일 월화수목금토 /졸리면 내 팔베개에서 / 자자 빨리 자자 / 빨리 자자 자장 / 몰래 살짝 컨닝해 네 버킷리스트 / 뻔뻔하게 우리 통하는 척 / 네가 원하는 모든 걸 말해줘 It's true / 축축한 하늘도 / 캄캄한 밤이어도 / 낭만적이야 baby / 걱정하지 말아 빨리 자자' 등의 가사가 그만의 감성을 돋보이게 한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SF 영화를 연상케 하는 스토리 라인과 영상미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페노메코의 감성과 김향기의 연기가 어우러져 이목을 모았다. 두려움과 위험, 행복과 즐거움 속에서도 함께 있다는 메시지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간 엑소, NCT U, 있지, 제시, 아이유 등의 앨범에 프로듀싱으로 참여하며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했던 페노메코의 행보에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페노메코의 신곡 'JAJA'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페노메코 'Dry Flower' 뮤직비디오 캡처화면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