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7:38
연예

이동윤·김지혜 변신시킨 양악수술…어떤 수술?

기사입력 2010.12.07 22:00 / 기사수정 2010.12.14 11:37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이동윤, 김지혜 등 연예계 스타들이 양악수술을 받고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을 선보여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양악수술은 아래턱과 위턱의 수술을 함께 한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양악수술은 두 개의 턱을 정교합으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아래턱이 돌출된 주걱턱을 가진 사람의 경우 부정교합과 턱관절 장애를 갖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한 미용적인 문제 뿐 아니라 음식 섭취, 호흡, 발음 등에서도 문제가 생긴다.

양악수술을 하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씹고, 말하고, 숨을 쉬는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개그맨 이동윤도 부정교합으로 인해 많은 고생을 겪었고 양악수술을 통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턱의 모양을 바로잡는다는 것에서 일반적인 미용을 위한 성형수술을 생각할 수 있으나 양악수술은 의료적인 목적이 크다. 따라서 일반적인 성형 수술과는 다름을 인지하고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필요로 한다.

물론 미용적인 면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양악수술을 통해 몰라보게 달라진 연예계 스타의 사진들에 주목했다.

양악수술로 몰라보게 달라진 스타들의 모습. 하지만, 스타들은 그들의 달라진 모습보다 더 간절히 원했던 것은 고통에서의 해방이었을 것이다.

[사진=이동윤 ⓒBM 엔터플랜]


백종모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