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7:31

스마트폰으로 보는 한국인의 생각…리서치 앱 출시

기사입력 2010.12.07 18:10 / 기사수정 2010.12.07 18:10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한국 사회의 다양한 분야 및 주제에 대한 리서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출시됐다.

온라인 미디어 리서치 기업 마크로밀코리아는 다양한 분야 및 주제에 대한 리서치 결과를 제공하는 앱 'What Korean Think'를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으로 공개했다.

국내 리서치 업계 최초로 개발된 앱 'What Korean Think'는 IT, 가족, 건강, 유통, 경제 등 총 9개의 주제별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카테고리에는 각 주제에 따른 리서치 결과에 대한 상세 데이터와 분석자료가  보여진다. 또한, 관심 있는 리서치 결과를 내 보관함에 보관하여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What Korean Think'의 리서치 자료는 2009년부터 매주 실시한 소비자 트렌드 기획조사로 성별, 연령, 직업, 결혼 유무 등 다양한 조건의 마크로밀 패널 25만명 중 표본집단 추출을 통하여 진행했다.

마크로빌코리아는 "현재 60여개의 리서치 결과를 앱에서 볼 수 있으며, 매주 새로운 리서치 조사를 실시해 업데이트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WHAT KOREAN THINK'를 검색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 리서치의 상세한 결과와 앱의 자세한 내용은 마크로밀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WHAT KOREAN THINK' 앱 ⓒ 마크로밀코리아]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