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5:48
연예

'OST 여왕' 린,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 음원 발매…작사도 참여[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02.24 09:20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린이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열한 번째 주자로 나선다.

24일 TOON STUDIO, 느을은 “린이 가창에 참여한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음원 ‘그댈 새겨두어요’가 오는 3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웹툰 속 여자 주인공 ‘바름’의 테마곡인 ‘그댈 새겨두어요’는 ‘유연’이와 함께 써 내려가는 이야기들을 마음속에 영원히 새겨두겠다는 내용을 노랫말에 담은 곡이다. 린이 직접 작사에도 참여하며 보다 성숙하고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풀어냈다.

린은 지난 2001년 데뷔 이후 ‘발라드 여왕’으로 불리며 꾸준히 사랑받았다. 특히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별에서 온 그대’, ‘가면’, ‘오 마이 비너스’, ‘태양의 후예’, ‘디어 마이 프렌즈’, ‘푸른 바다의 전설’, ‘사임당, 빛의 일기’, ‘구미호뎐’ 등 굵직한 드라마의 OST에 참여,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하는 등 ‘믿고 듣는 OST 여왕’으로도 자리매김했다. 

‘바른연애 길잡이’는 남수 작가의 작품으로,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이다. 2017년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네이버웹툰에서 별점 9.97을 기록하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한편,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 음원은 XIA(준수) ‘사랑하고 싶지 않아’, 적재 ‘나랑 같이 걸을래’, 로꼬 ‘너의 하루’, 양요섭 ‘한 번에 알아본 사랑’, 신용재(2F) ‘너로 물든다’, 10CM ‘이 밤을 빌려 말해요’, 허각 ‘고백’, KCM ‘흑백사진 (2021)’, 윤하 ‘서른 밤째’, 죠지 ‘좋아해..’ 등이 앞서 발매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325E&C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