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0:23
연예

유아인·라미란, 영광의 남녀주연상…'남산의 부장들' 최우수작품상 [청룡영화상 종합]

기사입력 2021.02.09 22:54 / 기사수정 2021.02.09 23:3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남산의 부장들'이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배우 유아인과 라미란은 남녀주연상의 영광을 안았다.

9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배우 김혜수와 유연석의 사회로 제41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시상식의 최우수작품상은 '남산의 부장들'이 차지했다. 연출을 맡은 우민호 감독은 무대에 올라 "감독상 수상은 사실 조금 예상했는데, 작품상은 예상하지 못했다. '내부자들'로 작품상을 수상했었는데, 이병헌 선배님과 함께 하면 상을 받게 되는 것 같다"고 웃으며 배우들과 작품을 함께 한 이들에게 공을 돌렸다.


'남산의 부장들' 제작을 맡은 하이브미디어코프의 김원국 대표는 "지금도 현장에서 코로나를 이기며 열심히 싸우고 있는 스태프와 배우들을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더했다.

감독상은 '윤희에게'를 연출한 임대형 감독이 차지했다. 임대형 감독은 "영화를 함께 해 준 모든 분들 덕분에 영화가 완성될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김희애 선배님이 아니었으면 시작하지 못했을 영화다"라고 고마운 사람들을 언급했다.

영광의 남녀주연상은 유아인('소리도 없이')과 라미란('정직한 후보')이 차지했다. 연신 놀라움을 전한 유아인은 "'소리도 없이'는 배우로서 저의 처음 시작을 상기하게 하는 작품이었다. 영화로 무엇을 해야 할지 아시는 분과 작업을 할 수 있어 기뻤다. 어디에서든, 어떤 분들에게든 사용 당할 준비가 돼있다. 마음껏 가져다쓰시라. 배우로서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미디 영화인 '정직한 후보'로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라미란은 "이게 무슨 일이냐"며 "아마 작년에 저희가 너무 어려운 시기를 지나왔기 때문에 그 안에서 작은 웃음이라도 드린 것에 많은 의미를 주시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내년에도 여러분의 배꼽도둑이 돼보겠다"며 밝게 인사했다.

남녀조연상은 박정민('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과 이솜('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이 차지했다. 특히 박정민은 지난 해 11월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개그우먼 故박지선을 추모하며 "제가 만약 상을 탄다면, 괜찮냐고 물어봐주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하고, 하늘에서 보고 있는 그 누나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앞으로 더욱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연기하겠다고 꼭 얘기하고 싶었다. 더욱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인상의 영광은 유태오('버티고')와 강말금('찬실이는 복도 많지')이 차지하며 "이 순간을 잊지 않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2019년 12월 19일 개봉해 825만2909명의 관객을 모은 '백두산'은 최다관객상을 수상했으며, 인기스타상은 유아인과 정유미가 나란히 차지했다.

한편 이날 오프닝 무대에는 송중기가 나서 "지금은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한국 영화계가 잠시 움츠러들어있지만, 절대 멈추지 않을 것이다. 다시 가까이에서 관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안전한 일상이 돌아오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해 '기생충'으로 감독상을 수상했던 봉준호 감독은 영상을 통해 인사를 전하며 감독상 시상을 위해 무대에 나선 임시완에게 수상자 호명을 부탁했다.

올해 청룡영화상은 2019년 10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29일까지 개봉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영화계 각 분야 전문가와 일반 관객이 함께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수상자(작)를 선정했다.



다음은 제41회 청룡영화상 수상자(작).

▲최우수작품상: '남산의 부장들'
▲감독상: 임대형('윤희에게')
▲남우주연상: 유아인('소리도 없이')
▲여우주연상: 라미란('정직한 후보')
▲남우조연상: 박정민('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여우조연상: 이솜('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신인남우상 : 유태오('버티고')
▲신인여우상 : 강말금('찬실이는 복도 많지')
▲신인감독상 : 홍의정 감독('소리도 없이')
▲각본상: 임대형('윤희에게')
▲촬영조명상: 홍경표('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편집상: 한미연('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음악상: 달파란('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미술상: 배정윤('삼진그룹 영어토익반')
▲기술상: 진종현('백두산')
▲청정원 단편영화상: '실'(조민재, 이나연 감독)
▲청정원 인기스타상: 유아인, 정유미
▲최다관객상: '백두산'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SBS 방송화면, 청룡영화상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