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컬처웍스가 오는 24일까지 대학생서포터즈 '캐롯' 5기를 모집한다.
롯데컬처웍스 대학생 서포터즈 '캐롯'은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영화 산업 전반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사회에 진출하기 위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으로 높은 경쟁률과 함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5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3월 발대식 이후부터 12월 말까지 10개월동안 다양한 활동들을 수행하게 되며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캐롯 5기는 롯데시네마 영화관과 이벤트, 롯데엔터테인먼트의 배급작 홍보, 각종 SNS콘텐츠 제작과 함께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기획하고 참여하게 된다.
특히 롯데컬처웍스의 대표적인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영화제작교실에 참여해 영화 꿈나무들의 영화 제작 체험 교육을 돕고 진로를 상담하는 등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활동 기간 동안에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영화관람권이, 활동 종료 후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되는 시사회 참여 및 영화산업 종사자들의 생생한 강의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졸업까지 최소 2학기 이상 남은 전국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희망자는 이번 달 24일까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젊은 대학생들의 대외활동이 많은 제약을 받는 상황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의미있는 경험과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영화산업의 미래를 위한 교육과 소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컬처웍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