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주간 유튜브 뮤직차트 3관왕에 올랐다.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집계된 한국 유튜브 뮤직 차트 자료에 따르면, 아이유는 유튜브 뮤직 차트의 주요 지표 세 군데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신곡 ‘Celebrity’(셀러브리티)는 인기 곡 차트와 인기 뮤직비디오(뮤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아이유 본인은 인기 아티스트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와 같은 기록은 그와 그의 신곡 ‘셀러브리티’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아이유의 신곡 ‘Celebrity’(셀러브리티)는 1월 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아이유의 이번 신곡 ‘Celebrity’(셀러브리티)는 지난해 5월 디지털 싱글 ‘에잇’ 발매 이후 8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Celebrity’(셀러브리티)는 트로피컬 하우스가 가미된 일렉트로닉 팝 장르로, 기존 아이유의 음악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오토튠으로 구성된 훅이 경쾌한 느낌을 선사해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히트곡 메이커로 유명한 라이언전과 그의 크루인 클로이 라티머(Chloe Latimer), 런돈(London), 로릿츠(Lauritz), 셀린(Celine)이 작곡했으며 아이유가 함께 참여해 곡 퀄리티를 높였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한국 유튜브 뮤직 차트-EDAM엔터테인먼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