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혼성그룹 체크메이트(CHECKMATE)가 다시 한번 방탄소년단 작사팀과 의기투합했다.
체크메이트(용석, 시은, 수리, 노아)는 지난 2일 오후 공식 SNS 및 유튜브 계정을 통해 두 번째 싱글 'YOU'(유) 프리뷰 영상을 업로드하며 음원 하이라이트 및 크레딧을 공개했다.
공개된 크레딧에 따르면 데뷔곡 'DRUM(드럼)' 작사를 맡았던 작사팀 danke(당케)가 신곡 'YOU' 작사에도 참여하며 체크메이트와 또 한 번 호흡을 맞췄다. danke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아이유, 소녀시대, 엑소, 트와이스,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과 작업한 대세 작사팀으로, 체크메이트의 신곡 'YOU'를 통해 어떤 노랫말을 탄생시켰을지 기대를 모은다.
또한, 인피니트, 러블리즈 등의 히트곡들을 배출한 Razer(레이저)의 새 프로듀싱팀 Stardust(스타더스트), 몬스타엑스의 'FANTASIA' 작업에 참여한 Michelle bastiansen(미셸 바스티안센)이 작곡을 맡아 높은 완성도를 기대케 한다.
뮤직비디오 역시 'DRUM' 뮤비를 제작했던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방탄소년단, 엑소, 워너원, (여자)아이들 등 국내 최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홍원기 감독이 체크메이트와 함께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와 더불어 체크메이트는 프리뷰 영상을 통해 감각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멤버들은 레더 소재의 의상을 완벽히 소화했고, 몽환적인 눈빛과 화려한 메이크업으로 더 강렬해진 콘셉트를 표현했다.
여기에 'YOU'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체크메이트의 독보적인 음색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키며, 한층 더 성장한 체크메이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특히 '너의 목소리로 외쳐봐', '손 끝 하나까지 자유롭게 추는 춤', '아무 걱정 없이 즐길수록 FEEL GOOD' 등의 가사가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혼성그룹 체크메이트는 지난해 9월 첫 번째 싱글 'DRUM'으로 정식 데뷔했다. 데뷔곡 ‘DRUM’은 당시 음원 심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아 방송 출연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뮤직비디오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12만 뷰를 돌파하는 등 신인으로서 유의미한 기록을 남기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특히 데뷔 당시 빌보드 차트 1위를 목표로 삼는 등 당찬 포부를 밝히며 화제가 된 바 있다.
강력한 드림팀과 함께 돌아온 체크메이트의 새 싱글 'YOU'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그레이스컴퍼니엔터테인먼트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