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10:46
연예

"역시 아이유"…신곡 '셀러브리티' 음원차트 1위 석권[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01.28 08:13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아이유가 신곡 ‘셀러브리티(Celebrity)’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음원 강자’란 수식어를 입증했다.  

지난 27일 공개된 아이유 신곡 ‘셀러브리티’는 발매되자마자 지니 뮤직,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최근 개편된 멜론 24Hits 차트에 단시간 내 진입하면서 아이유의 저력을 또다시 체감했다. 28일 오전 8시 기준 여전히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더불어 이번 신곡은 아이튠즈 송 차트 6개국에서도 1위를 기록하면서 해외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아이유의 이번 신곡 ‘셀러브리티’는 지난해 5월 디지털 싱글 ‘에잇’ 발매 이후 8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이다. 특히 화려하고 컬러풀한 색감을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의 콘셉 티저를 선보이며 음원 발매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셀러브리티’는 트로피컬 하우스가 가미된 일렉트로닉 팝 장르로, 기존 아이유의 음악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오토튠으로 구성된 훅이 경쾌한 느낌을 선사해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히트곡 메이커로 유명한 라이언전과 그의 크루인 클로이 라티머(Chloe Latimer)가 작곡했으며 아이유가 함께 참여해 곡 퀄리티를 높였다.

"잊지마 넌 흐린 어둠 사이 / 왼손으로 그린 별 하나" "보이니 그 유일함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말야 / you are my celebrity" 등의 가사로 듣는이를 따스하게 감싸주며 위로하고 있다.

신곡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지난 디지털 싱글 ‘삐삐’에서 감각적인 영상으로 아이유와 좋은 호흡을 보여준 VM 프로젝트가 연출을 맡았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 아트워크에는 아이유가 왼손으로 직접 쓴 ‘Celebrity’ 손글씨가 담겨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아이유는 이번 신곡에 대해 “듣는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공들여 작업했다”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이유는 지난 2017년 정규 4집 ‘팔레트’ 이후 4년 만에 정규 5집 앨범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EDAM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