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문명특급에 출연한다.
21일 공개되는 SBS 웹 예능 '문명특급'에는 유노윤호가 출연한다. 제작팀은 지난 3년 동안 유노윤호 섭외에 공을 들여왔다는 전언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유노윤호는 라이징선 복장을 입은 재재와 첫 만남부터 'X맨' 댄스신고식을 그대로 재연했다. 또한 재재와 유노윤호는 그와 관련된 TMI 퀴즈를 풀며 진검승부를 펼쳤다.
'컴백맛집' 인터뷰에서는 액션, 멜로, SF, 하이틴 등 그 간의 동방신기 노래를 장르별로 나누어 대화를 나눴다. 이어 유노윤호는 신곡 'Thank U'를 소개하며 직접 신곡 안무의 스토리를 설명했다. 구연동화를 하듯 설명과 안무를 함께 보여주는 그의 춤사위에 현장의 제작진들이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유노윤호는 지난 18일 두 번째 미니앨범 'NOIR(누아르)'로 컴백했다. 음반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반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9개 지역 1위,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및 쿠워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유노윤호와의 즐거운 '컴백맛집' 인터뷰 영상은 21일 오후 5시 '문명특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
jinhyejo@xportsnews.com / 사진=SBS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