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4:02
연예

'2020 APAN AWARDS', 1월 23일·24일 개최…방탄소년단·강다니엘 인기상 확정[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12.21 11:01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2020 APAN AWARDS'가 개최 결정을 확정지었다.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지는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이 계속 되어 시상식 일정을 연기하였던 ‘2020 APAN STAR AWARDS'와 ‘2020 APAN MUSIC AWARDS’가 최근 급격한 코로나19 재 확산으로 인해 아티스트 및 관계자들의 안위를 위해 많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었다. APAN 조직위는 심사숙고 끝에 시상식 일정을 내년 1월 23일(토), 24일(일)로 최종결정 하였다.

코로나19 안전 방역대책 및 정부의 예방방역관리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성공적인 시상식 개최를 위해 아티스트 및 관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준비 할 예정이다.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이하 연매협)가 주최, 주관하고 (주)웨이드(대표 이수진)가 공동 주최 주관하는 전 채널 통합 드라마 시상식인 '2020 APAN STAR AWARDS'와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이끄는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유관단체(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반산업협회,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 한국매니지먼트연합)들이 공식 인정한 최초 통합 음악 시상식 ‘2020 APAN MUSIC AWARDS’가 오는 1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지난 10월 27일부터 아이돌챔프를 통해 진행된 인기상 투표에서 국내 남자 솔로 부문은 가수 강다니엘과 국내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결정되었으며, 해외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이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 1위를 하였으며 해외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세븐틴이 1위를 차지하면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입증했다.

국내 여자 솔로 부문에서는 아이유가 국내 여자 그룹 부문에서는 아이즈원이 차지했고, 해외 여자 솔로 부분에서는 화사가, 해외 여자 그룹 부문에서는 블랙핑크가 1위를 차지했다.

아이돌챔프 남자 배우 인기상에는 김수현과 여자 배우 인기상은 서예지로 결정됐다.

드라마 OST상의 주인공에는 ‘이태원 클라쓰’의 ‘Sweet Night’을 불렀던 뷔가 되면서 방탄소년단의 막강한 클라스를 다시금 입증했다.

남자 엔터테이너상에는 가수 박지훈이, 여자 엔터테이너상에는 그룹 이달의 소녀의 멤버 츄가 선정됐다.

인기투표와 더불어 음반 및 음원 성적과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가 더해져 최종으로 선정된 2020 APAN MUSIC AWARDS TOP 10 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즈원, 임영웅, GOT7, NCT127, TWICE(이하 가나다 순)가 선정됐다.

또한  올 한해 Seezn앱 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를 선정하는 ‘KT Seezn 스타상’ 부문 역시 인기투표를 통해 배우 부문에는 손예진, 가수 부문에는 강다니엘이 치열한 경합을 거쳐 선정되었다.

아울러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등 전 채널 통합 드라마 시상식인 '2020 APAN STAR AWARDS' 시상식 무대에 오를 본상 총18개 각 부문 수상자 후보에는 미니시리즈 남자 우수연기상 후보에 김민재, 박보검, 박해준, 주원, 지창욱이 여자 우수연기상 후보에 김유정, 박은빈, 서예지, 서지혜, 이성경이 노미네이트됐다.

연속극 남자 우수 연기상 후보에는 강은탁, 곽동연, 서도영, 윤박, 이상이가 이름을 올렸고, 연속극 여자 우수 연기상 부문에는 설인아, 심이영, 이채영, 진기주, 최윤소가 후보에 올라 올 한 해 안방극장에서 두각을 보였던 배우 중 영광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연기파 배우’에게만 수여 되는 남자, 여자 연기상 부문에는 배우 김영민, 김정현, 양경원, 오정세, 우도환, 인교진, 김선영, 손담비, 염혜란, 이엘리야, 이정은, 추자현이 후보에 노미네이트되어 명연기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는 누가 될지 주목이 된다.

또한 무엇보다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신인상’ 후보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뜨겁다. 남자 신인상 후보에는 안보현, 안효섭, 이도윤, 이재욱, 이학주, 장동윤 여자 신인상 후보에는 김다미, 박주현, 이초희, 안은진, 전미도, 한소희가 후보에 올라와 ‘2020 APAN STAR AWARDS’가 뽑는 최고의 ‘신예 스타’는 누가 될지 에도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시상식의 핫이슈인 대상 및 남자, 여자 최우수상 후보에는 강하늘, 공효진, 김수현, 김혜수, 김희선, 김희애, 남궁민, 박서준, 서현진, 손예진, 오지호, 오창석, 이상엽, 이장우, 이상우, 윤소이, 이민정, 장나라. 주지훈, 조여정, 조정석, 조윤희, 차예련, 한지혜, 현빈 등이 선정되었다.

올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배우를 뽑은 ‘2020 APAN STAR AWARDS’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의 영예를 거머쥘 주인공에 관심이 모인다.

이처럼 2020년을 화려하게 빛낸 K-POP, K-DRAMA의 주역들은 누가될지 2020 APAN MUSIC & STAR AWARDS는 신 한류를 이끄는 최고의 아티스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시상식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APAN AWARDS 강민 조직위원장은 “최근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인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한 추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아티스트 및 스태프, 관계자들의 건강보호 안전 예방에 힘쓰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판단했다. 부득이하게 시상식 일정을 내년 1월 23일과 24일에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됐다.” 고 밝혔다.

또한 APAN AWARDS 손성민 집행위원장은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는 심각한 사태가 있어 걱정은 많이 된다. 하지만 성공적인 시상식이 되도록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 만반의 준비를 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남은 기간 코로나19 추이를 면밀히 지켜보며 관련 방역 대책 및 예방방역관리 지침 사항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성공적인 시상식이 될 수 있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이 하루빨리 호전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개최 일정을 내년으로 결정한 2020 APAN MUSIC & STAR AWARDS는 K-POP, K-DRAMA 등 한류 열풍의 주역들인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을 이끄는 아티스트와 그들을 매니지먼트하는 대중문화예술산업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치하하고자 마련한 시상식으로 코로나19 관련 철저한 방역 대책과 아티스트 안전망 구축에 힘쓸 예정이며 기존 시상식과는 다른 차별화와 신선함으로 최상의 무대를 선사하기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내년 1월 23일, 24일로 결정한 ‘2020 APAN MUSIC AWARDS’와 ‘2020 APAN STAR AWARDS’는 Seezn과 올레tv에서 국내 단독 생중계되며, 전 세계 200여개국에 해외 송출될 예정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APAN AWARDS, 빅히트, 커넥트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