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12:43
경제

'V라인' 작은 얼굴 망치는 나쁜 습관들

기사입력 2010.11.15 15:50 / 기사수정 2010.11.15 15:50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작은 얼굴안에 이목구비가 절묘하게 이루어져 있는 얼굴을 흔히 주먹만한 얼굴 또는 V라인이라고 칭해 미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었다.

크고 작은 얼굴은 유전적인 원인으로 달라지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지만,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생겨나는 경우도 있어 습관을 고치는 것과 양악수술로 작은 얼굴을 가질 수 있다.

그렇다면 큰얼굴을 만드는 좋지 않은 습관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잘못된 수면 습관과 올빼미족

수면시 높은 베개의 사용은 목 근육을 늘어뜨리고 목을 쳐지게 하는 결정적인 원인이며, 엎드려 자거나, 옆은 눕는 자세는 턱관절에 무리를 주고 얼굴 균형을 헤치기 때문에 얼굴형을 망가뜨리게 된다. 그리고 낮과 밤이 바뀐 올빼미족들은 얼굴의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얼굴이 붓는 이유가 된다.

짜고 딱딱한 음식의 음식 습관

짠 음식 섭취의 경우 대량의 수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분 섭취 후 수면시 다음날 얼굴이 붓는 경우가 있다.그러므로 오후 8시 이후에는 짠 음식을 피해야 한다.

잘못된 얼굴 표정 및 관리 습관

한쪽으로 턱을 괴고 몸을 삐딱하게 해서 오랫동안 있으면 혈액순환이 이루어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습관이 오래될 경우 얼굴이 커지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얼굴 근육을 자주 쓰지 않은 무표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경우 피부가 늘어져 지방이 쌓여 얼굴의 크기는 자연스레 커진다.

턱을 내밀거나 안으로 당기기

턱을 심하게 내밀거나 당긴 자세의 지속은 턱관절에 부담이 가게 되어 긴장상태를 일으키기 때문에 광대뼈 돌출, 안면비대칭 등의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부산양악수술 전문 화이트e치과 악안면센터 홍훈표 원장은 "부산양악수술 전문 화이트e치과의 양악수술은 얼굴을 작게 만드는 미용의 효과가 크지만, 턱과 치아교합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안되는 치과의 전문 영역이다. 무엇보다 맹목적인 작은 얼굴 보다는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치료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작은 얼굴, V라인 등 다양한 외모의 기준이 나오고 있지만, 무조건 양악수술에 대한 맹목적인 신뢰보다는 자신의 정확한 안면 상태에 따라 정확한 진단과 검사를 통한 치료방법이 필요하다.

[도움 = 홍훈표 원장(화이트e치과)]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