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4:41
게임

오진호 라이엇 게임즈 대표가 밝힌 한국 오피스의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

기사입력 2020.12.03 14:45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라이엇 게임즈 오진호 월드와이드 퍼블리싱 대표가 한국의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환원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글로벌 퍼블리싱 전체를 이끌고 있는 오진호 월드와이드 퍼블리싱 대표는 3일 라이엇 홈페이지에 한국 지역에서 진행하는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회환원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글을 올렸다.

이는 한국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환원 활동을 깊이 고민한 끝에 운영하게 된 프로젝트로, 많은 이들의 관심과 지대한 성과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 성공 사례다.

오 대표는 이번 칼럼에서는 '라이엇 게임즈가 각 서비스 지역을 중요하게 여기는 이유'를 공개했습니다.

오 디표는 라이엇 게임즈 월드와이드 퍼블리싱의 핵심 철학을 "라이엇 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각 지역에 힘을 싣는 것과 또 그 지역의 플레이어들을 위한 최선의 서비스를 고민하는 것"이라고 밝히며 특별히 한국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사업을 기획하게 된 배경과 해외 문화재 환수의 사례들을 자세히 소개 하면서, 한국 플레이어와 청소년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문화유산 체험 활동을 비롯해 문화유적지 3D 정밀 측량 사업 지원 프로젝트, 라이어터들의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등을 언급했다.

오 대표는 “한국 오피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환원사업이야 말로 플레이어들과의 신뢰를 바탕을 키워낸 활동이다”라면서, “이런 시도를 할 수 있었던 바탕에는 각 지역 서비스에 힘을 실어주는 라이엇 게임즈의 철학이 있다”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라이엇게임즈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