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조성룡 기자] 최근 컴퓨터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그리드 딜리버리'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뜨겁다.
'그리드 딜리버리'는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 사용자의 컴퓨터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게 함으로써 하나의 콘텐츠를 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공유의 측면에서는 효율적인 기술이지만 최근 문제가 되는 이유는 개별 사용자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이 작업에 자원을 제공하는 개인 PC의 CPU 성능이 급속히 저하되고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주로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은 P2P 사이트의 무료 다운로드 쿠폰을 통해 설치된다.
쿠폰을 사용하면서 함께 설치되는 사이트의 소프트웨어 속에 '그리드 딜리버리'가 함께 있는 것이다.
따라서 PC가 갑자기 종료되거나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들도 게시되기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쉽게 찾을 수 없는 그리드 딜리버리 솔루션을 강제로 종료시켜 시스템의 자원 낭비를 막아준다.
현재 온라인상에는 각종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이 공개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한 누리꾼들은 "몰라보게 속도가 향상됐다", "세상에는 공짜는 결국 없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성룡 기자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