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1:30
연예

'컴백 D-DAY' 엘라스트, 오늘(11일) 두 번째 미니 '어웨이크' 발표

기사입력 2020.11.11 10:22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엘라스트(E’LAST)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AWAKE(어웨이크)'를 발매한다.

'어웨이크'는 전작인 'DAY DREAM(데이 드림)'에 이어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참여로 여전히 높은 완성도의 사운드를 들려준다.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리듬 위에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과 어쿠스틱 악기들의 연주로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서사를 담았다.

타이틀곡 '눈물자국'은 데뷔곡 '기사의 맹세'와 그 서사의 흐름을 함께하는 곡으로, 사랑과 맹세에 이어 오해, 세뇌, 각성 등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특히 라노와 원혁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1집에서 메인 보컬이었던 원혁이 래퍼로 포지션을 넓혀 라노와 랩 매치를 펼치는 등 색다른 엘라스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곡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 이번 앨범의 '몽환+아련' 콘셉트를 위해 체중 감량까지 성공한 엘라스트는 한층 풍성해진 퍼포먼스와 표정 연기로 몰입도 높은 무대를 펼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더한다. 

이 외에도 엘라스트는 이번 앨범의 서막을 알리는 첫 번째 트랙 'Intro(인트로)'부터 과감한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트랩 비트의 EDM(이디엠)곡 'Dangerous(댄저러스)', 떠나가는 사람을 붙잡는 마음을 조심스럽게 표현한 발라드곡 'Present(프리젠트)', 서툴지만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마음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 Future Bass(퓨쳐 베이스) 장르의 미디엄 곡 'Because Of You(비코즈 오브 유)'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끊임없는 노력과 성장을 보여줄 계획이다.  

한편 엘라스트는 음원 발매 직후인 오늘(11일) 오후 7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해 팬들과 가까이 소통한다. 또한 쇼케이스 현장을 그대로 담은 엘라스트 미공개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펼치는 등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AWAKE'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이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