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03:35
연예

트와이스, 신곡 'I CAN'T STOP ME'로 또 한번 '무대 장인' 입증

기사입력 2020.11.02 10:16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신곡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 활동을 통해 '퍼포먼스 원톱 걸그룹'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트와이스는 10월 26일 정규 2집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과 타이틀곡 'I CAN'T STOP ME'를 발표하고 전격 컴백했다.

10월 2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30일 KBS 2TV '뮤직뱅크', 31일 MBC '쇼! 음악중심' 등 음악 방송에 연달아 출연해 독보적인 무대 장악력을 과시했다.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감동을 준다'라는 그룹명의 의미를 몸소 증명하듯, 이목을 사로잡는 퍼포먼스로 컴백 첫 주를 뜨겁게 달궜다.

다양한 동선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건 물론, 호흡이 척척 맞는 칼군무로 보고 듣는 재미를 선물했다.

가사 'I can’t stop me can’t stop me'에 맞춰 주먹을 번갈아 내지르는 '주먹 춤'을 비롯해 '어깨 춤', '골반 춤' 등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로는 따라 하고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켰다.

각자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링까지 호평을 받으며 '예쁜 애 옆 예쁜 애'라는 수식어를 재입증했다.

가슴 두근거리는 비주얼과 트와이스의 '아이돌력'을 느낄 수 있는 표정 연기, 디테일이 살아있는 안무가 어우러진 무대 영상은 팬들의 반복 재생을 자극한다.

한편, 트와이스는 약 3년 만에 발매한 두 번째 정규 앨범으로 각종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신보는 10월 27일 오전 싱가포르, 브라질, 일본 등 해외 3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고 애플 뮤직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6위에 올랐다. 

타이틀곡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2위, 미국 아이튠즈 송 차트 8위를 차지했다. 또한 10월 27일자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200' 차트 46위에 올랐고 미국, 일본, 영국 등 전 세계 26개 지역 스포티파이 '톱 200' 차트에 진입해 그룹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뮤직비디오는 2일 오전 9시 현재 유튜브 조회 수 7609만 뷰를 넘어서며 활동곡 기준 뮤직비디오 '14연속 1억 뷰'를 향해 다가서고 있다. 발매 후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1위를 기록했고, 해외 69개 지역 유튜브 트렌딩 순위에 랭크됐다. 또 공개 첫 주 유튜브 뮤직 글로벌 송 차트 6위와 유튜브 뮤직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2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한 화제성을 빛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JYP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