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0:46
게임

'속도 폭발' 젠지, C조 1위로 8강 진출…LGD·TSM 결국 탈락 (종합) [롤드컵]

기사입력 2020.10.11 12:00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2020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2020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C조의 모든 경기가 끝났다. 치열한 접전 끝에 젠지와 프나틱이 8강 진출을 이뤄냈다. 

특히 젠지과 프나틱의 순위는 마지막 경기에서 갈렸다. 젠지는 초반부터 거센 압박으로 프나틱에게 복수, C조 1위에 올랐다.  

그룹 스테이지 C조 결과

▲ 프나틱 승 vs TSM 패

프나틱이 가볍게 TSM을 잡아냈다. 초반부터 셀프메이드는 오브젝트를 독식하며 격차를 쭉쭉 벌려나갔다. 특히 빠르게 드래곤 영혼을 챙긴 프나틱은 힘의 차이로 한타를 대승, 손쉽게 승리를 가져갔다.

▲ 젠지 승 vs LGD 패

젠지가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초반부터 탑을 터트리며 LGD를 압도한 젠지였지만 LGD의 반격이 거셌다. 그럼에도 잘 큰 라스칼과 룰러의 활약으로 한타에서 대승, 넥서스 공방전 끝에 승리했다. 

▲ 젠지 승 vs TSM 패

젠지가 바론 스틸 하나로 게임을 역전시켰다. TSM은 초반부터 미드, 정글 힘을 폭발시키며 게임을 리드했다. 하지만 TSM은 무리한 바론 시도로 룰러에게 스틸을 당하면서 1승 기회를 날렸다. 

▲ 프나틱 승 vs LGD 패

프나틱이 과감한 다이브 설계로 LGD를 잡아냈다. 초반부터 힐리생의 이니시로 봇을 터트린 프나틱은 전 라인 주도권을 꽉 잡았다. 쉴새없는 전투에서 연달아 승리한 프나틱은 LGD를 이기며 8강 진출을 이뤄냈다.

▲ LGD 승 vs TSM 패

LGD가 TSM을 잡으며 3승 3패로 롤드컵을 마감했다. 초반부터 LGD가 경기를 확실하게 굴렸고 리드를 놓치지 않은 채 승리를 가져갔다. LGD의 백도어를 막지 못한 TSM은 마지막 경기를 패배, 이번 롤드컵에서 0승으로 치욕을 겪었다. 

▲ 젠지 승 vs 프나틱 패

젠지가 C조 그룹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3연승을 기록했다. 1라운드에서 패배했던 프나틱까지 잡아내며 C조 1위로 일정을 마감했다. 초반부터 거센 압박을 시도한 젠지는 속도의 젠지를 제대로 뿜어내며 쉽게 경기를 가져갔다.  

그룹 스테이지 C조 순위



11일 경기 일정 

[17:00] FLY vs DRX

[18:00] UOL vs TES

[19:00] DRX vs UOL

[20:00] TES vs FLY

[21:00] UOL vs FLY

[22:00] DRX vs TES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공식 유튜브 캡처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