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 트롯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남자 신인상, K트롯테이너상, 글로벌 스타상, 10대가 뽑은 트롯 가수상, 디지털 스타상, 인기상을 받아 6관왕에 올랐다.
지금까지 임영웅이 올해 수상한 상 내역과 상의 개수는 아래와 같다.
‘제12회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
- CF 스타상(총 1개)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 본상과 최애돌셀럽 ‘트로트 인기상’(총 2개)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 트로트가수, 광고모델-남자 부문(총 2개)
‘2020 트롯 어워즈’
- 남자 신인상, K트롯테이너상, 글로벌 스타상, 10대가 뽑은 트롯 가수상, 디지털 스타상, 인기상(총 6개)
다 합산하면 임영웅은 올해에만 11개의 상을 탄 것이 된다. ‘미스터트롯’ 우승까지 포함하면 12개다.
이제 시선은 연말연시 가요시상식으로 향한다.
팬덤 민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가요시상식 특성상, 올 한해 대중적으로도 돌풍을 일으켰고, 막강한 팬덤까지 구축한 ‘미스터트롯’ 출신 트롯가수들에게 러브콜을 보내지 않을 리 없다.
아닌게 아니라 곧 팬앤스타에서 진행될 예정인 ‘더 팩트 어워즈’ 투표에는 ‘트로트 인기상’이 존재한다. 이러한 투표 기반의 시상은 강력한 트롯팬덤 화력을 염두한 안배라고 할 수밖에 없다.
그리고 여러 시상식의 '모셔오기' 대상에는 당연히 임영웅도 존재한다. 사실상 트로트가수가 수상할 수 있는 부문에선 임영웅이 최대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임영웅의 수상 레이스는 지난 ‘트롯 어워즈’로 끝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과연 임영웅이 또 어떤 역사를 써내려가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임영웅 SNS-한국소비자포럼-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 방송 캡처-팬앤스타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