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돌핀’의 역주행은 어디까지 갈까.
2일 플로차트 오후 다섯 시 차트에 따르면, 오마이걸의 ‘돌핀’은 3위를 기록했다.
‘돌핀’은 오마이걸이 지난 4월 발표한 앨범 ‘논스탑’의 수록곡이다. 타이틀곡은 ‘살짝 설렜어’.
걸그룹 앨범 수록곡은 차트인이 쉽지 않다. 차트인하더라도 금방 차트아웃 하는 것이 일반적인 일.
하지만 ‘돌핀’은 다르다. 발매한지 반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차트에서 롱런 중이다.
아이유가 호평한 이후 제대로 역주행 중인 ‘돌핀’. 과연 이 역주행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마이걸은 지난 4월 발표한 미니 7집 앨범 ‘Nonstop’ 타이틀곡 '살짝 설렜어’과 수록곡 ‘돌핀’으로 각종 음원사이트 1위뿐만 아니라 음악방송에서 8관왕을 달성하는 등 기염을 토했다.
그리고 유아는 지난 달 7일 솔로 데뷔 앨범 ‘Bon Voyag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숲의 아이 (Bon Voyage)로 음원 순위 1위뿐만 아니라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하며 ‘차세대 솔로퀸’으로 도약 중이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ALL THE K-POP’ 유튜브 채널-플로차트-아이유 인스타 스토리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