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10.21 15:55 / 기사수정 2010.10.21 16:01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인터넷 포털사이트 '야후!코리아'는 오는 22일 자체 인터넷 방송인 <야후쇼>를 통해 '이명박 대통령 지지율에 관한 진실'을 주제로 솔직담백한 특집 방송을 선보인다.
<야후쇼>에서는 이미 여러 여론조사기관에서 발표한 이명박 대통령의 지지율을 주제로 네티즌과 토론의 장을 열었지만 '믿을 수 없다', '겨우 50%밖에 안 되나', '소망 교회 앞에서 조사했나!', '지지율은 50%인데 응답률은 10%도 안 되는 것 아니냐?' 등의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이전에도 <야후쇼>는 지지율 여론조사에 대한 네티즌들의 의혹을 풀기 위해 직접 무작위로 선정된 전화번호로 연결해 대통령의 지지율 조사를 시도해 보았지만 빈번한 통화거부로 웃지 못할 해프닝을 겪은 사연을 지니고 있다.
이번 <야후쇼> 특집방송에서는 남자MC 이동진은 광화문으로, 여자MC 윤서희는 선릉역으로 나가 직접 시민들을 만나고 투표참석을 유도하여 직접 대한민국 국민의 진심을 보고 듣고 담아왔다.
이번 지지율 리서치는 인구 밀집도가 높고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서울 도심의 장소인 여의도, 광화문, 선릉역, 명동, 경동시장과 이명박 대통령이 장로로 있다는 강남의 소망교회, 또 그와는 상반된 장소인 봉은사 앞에서 이루어졌다.
총 2500여명의 참가로 이루어졌으며, 결과사항에서 특이한 사항은 소망교회 앞에서 교회 신도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가 다른 곳과는 큰 차이가 나는 83%가 이명박 대통령이 국정운영을 잘하고 있다고 설문에 응한 것으로 밝혀졌다.
길거리 지지도 조사의 모든 세부 동영상은 22일 오전 10시 30분 인터넷 실시간 생방송을 통해 모든 것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야후 담당자는 밝혔다.
이번 <야후쇼> 특집방송은 22일 아래 URL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http://kr.news.yahoo.com/webcast/play.html?idx=405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