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멤버 뷔의 팬들이 아이들을 위해 기부 활동을 펼쳤다.
방탄소년단 뷔 팬클럽에 따르면, 뷔의 베트남 팬베이스 ‘TAEHYUNG VIETNAM’은 소외계층의 어린이들의 새 학년을 지원하기 위해 선물을 전달했다.
‘TAEHYUNG VIETNAM’은 ‘작은 선물이 아이들이 행복하게 학교에 갈 수 있는 동기가 되기를 바란다. 태형의 사랑과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고 싶다’며 이 프로젝트를 하게 된 이유와 함께 선물을 받은 아이들의 사진을 SNS에 게재했다.
해외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이에 대해 ‘방탄소년단 뷔의 베트남 팬베이스가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풍성한 기부로 새 학년을 축하하다’는 제목으로 기사화했다.
매체는 뷔가 이 시대의 가장 친절하고 존경받는 아이돌 중 한 명이라 밝히며, 그의 성실함과 따뜻한 성품이 팬들,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도록 한다고 보도했다. 또한 팬들은 기부로 뷔의 기념일을 축하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손을 내미는 등 세계 곳곳에 친절을 전파하며 그의 발자취를 따라왔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뷔는 항상 아이들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보였기 때문에 팬들은 교육 분야의 여러 프로젝트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노력했다.
‘올케이팝’은 이 외 가장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 중 하나는 중국 팬클럽 ‘바이두 뷔바’의 생일 프로젝트라고 전했다. 뷔바는 2019년 ‘김태형 사랑길과 다리’를 건설해 열악한 통학 환경의 초등학생에게 안전한 길을 제공했고, 뷔의 별명을 딴 ‘반테 아트 클래스룸’이라는 미술 교실을 선물해 아이들이 예술을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올해 생일에는 희망 프로젝트를 통해 ‘태형 희망 초등학교’를 건립한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빅히트-방탄소년단 뷔 팬클럽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