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7:38
연예

'선미네 비디오가게', 재오픈 확정…박세리·故신해철 만난다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09.23 09:12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그때 그 시절에 잠들어있는 특별한 기억을 되감기 하는 본격 추억 소환 프로그램, ‘선미네 비디오가게’가 추석 특집으로 돌아온다.

‘선미네 비디오가게’는 지난 6월 첫 방송에서 MC 선미의 따뜻한 시선 그리고 첫 게스트 박미선의 33년 방송인생을 담아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SBS는 ‘선미네 비디오가게’를 9월 27일 10월 1일 2회 편성한다.

‘선미네 비디오가게’는 과거 영상 자료를 통해 시대를 돌아보고, 그 속에서 한 사람의 인생을 재발견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카이브 휴먼 다큐 토크쇼'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면서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번엔 1회에서는 故 신해철, 2회에서는 박세리를 주인공으로 ‘인생 비디오’를 선보인다.

# 문전성시 이루는 대박 비디오가게 흥행 비결!

‘선미네 비디오가게’는 지난 방송에서 쉬지 않고 달려온 방송인 박미선의 인생을 되돌아보며, 숱한 위기 속에서 버텨온 인간 박미선의 면모를 되짚었다는 의미에서 호평받았다. 인생 비디오의 주인공인 박미선뿐만 아니라, 아카이브 영상 속에 등장하는 이정재, 정우성, 박진영 등의 신인 시절 모습이 화제가 됐다. 또 이들의 모습에 크게 놀라는 선미, 박미선의 모습이 짤로 만들어져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 ‘비디오가게’가 낳은 대세 MC 선미!

‘선미네 비디오가게’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비디오 가게' 주인이라는 독특한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면서 선미의 첫 MC 도전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데뷔 첫 MC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안정감 있는 진행을 선보였으며 연애부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고민까지, 그동안 밝히지 않았던 진솔한 속내를 내비치기도 했다.

“버티고 버텨 다시 돌아오겠다”는 인사를 남겼던 선미는 최근 본인의 SNS에 비디오 가게의 ‘재오픈’ 소식을 알리며 화려한 컴백을 예고했다. 첫 게스트였던 ‘박미선’과 진심 어린 교감을 나누는 모습을 보이며 진솔한 케미를 선보였던 만큼, 벌써 다음 게스트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방송 이후 선미는 ‘보라빛 밤’, ‘When We Disco’로 돌아와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굳혔으며, ‘겟 잇 뷰티’ 메인 MC, ‘싱어게인’ 심사위원으로 발탁돼 대세 방송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 집콕시대, ‘비디오가게’에서 해외여행 대신 추억여행

선미네 비디오가게에서는 아카이브 영상을 통해 특별한 과거 여행을 떠날 수 있다. 그 당시에는 너무나 당연한 일이었던 것 같은 ‘연예인 복장규제’, ‘동성동본 금혼법’ 등의 이슈를 지금의 시각에서 바라보는가 하면 전 국민에게 아픈 기억인 IMF 외환위기 속 ‘웃픈’ 사연을 전하기도 한다.

지금은 슈퍼스타 반열에 오른 이들의 풋풋한 신인시절 모습을 보는 것 또한 ‘선미네 비디오가게’만의 깨알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서로 다른 시대를 겪어온 가족들도 함께 모여 자신들의 추억을 공유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으로, 추석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 ‘선미네 비디오가게’를 찾은 뜻밖의 손님은?

1부에서는 故 신해철의 음악인생을 그의 가사로 엮어 비디오를 제작했다. 떠나간 그의 자리를 대신해 ‘절친’이 비디오 가게를 방문했다. ‘라떼’를 홀짝이며 세대 초월 토크로 선미를 당황하게 했다는 그는 누구일까? 지금까지 그 어떤 방송에서도 故 신해철에 대해 언급한 적 없었던 그가 ‘선미네 비디오가게’를 찾은 이유가 있다는데, 진짜 친구가 전하는 故 신해철의 진짜 이야기는 과연 무엇일까.


2부에서는 골프부터 예능까지 싹쓸이 중인 ‘성공 치트키 박세리’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박세리조차 한 번도 본 적 없다던 ‘프로 선수 씹어 먹던 10대 아마추어 선수 시절’의 영상부터, 비디오 시청 도중 ‘저걸 왜 찾았냐’며 혼비백산한 박세리의 흑역사(?)까지. 도서관 한구석에 잠들어있던 비디오까지 탈탈 털어 재구성했다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박세리의 특별한 인생 비디오를 오직 ‘선미네 비디오가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시청자들의 큰 기대감을 받고 돌아온 SBS ‘선미네 비디오가게’는 9월 27일 일요일 오후 11시 05분, 추석인 10월 1일 수요일 오후 10시 35분에 방송된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SBS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